부천 BBS미용예술실용전문학교, 2023 고교위탁교육과정 신입생 모집
부천 BBS미용예술실용전문학교, 2023 고교위탁교육과정 신입생 모집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11.08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BBS미용예술실용전문학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부천 (재)BBS미용예술실용전문학교는 2023학년도 고교위탁교육과정 신입생을 모집 중이라고 8일 밝혔다.

고교위탁교육과정(일반고 특화과정)은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국가에서 운영하는 직업능력 교육과정이다. 현 일반고 2학년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교육 참여 시 고등학교 3학년 1년간 원하는 전공을 선택해 교육을 받게 된다. 교육비, 교재비, 실습비 전액 100% 국비로 지원되며, 교육생들은 체계적인 자격시험 대비 교육으로 국가공인인증 자격증 취득을 한다.

BBS미용예술실용전문학교는 미용인에 의한 미용단일학과 운영학교로, 13년간 위탁교육을 진행해온 41년 전통의 위탁교육기관이다. 총 7층의 규모로 이뤄져 있는 실습 시설과 자체 실습센터인 헤어 테크니컬 센터를 보유하고 있어, 배운 내용들을 실제 실무에 적용해볼 수 있다.

특히 2023학년도 고교위탁과정부터는 고교위탁과정 재학 기간 내 헤어, 메이크업, 네일 등 미용 관련 자격 중 원하는 자격 2개를 취득할 수 있는 교육과정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학교에서는 미용 국가자격증 필기, 실기 교육영상을 제작해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자격증 취득 위주의 특강을 통해 미용 국가자격증 취득률이 95%에 이르며 취업정보센터, 전문 직업상담사를 통한 취업 지원으로 취업률도 80%를 상회한다고 밝혔다.

학교 관계자는 “BBS미용예술실용전문학교는 일본, 프랑스, 미국, 중국 등 전 세계 유수의 미용전문 교육기관들과 자매협력을 맺어 연수 및 유학, 해외취업 등을 지원하고 있다”며 “특히 일본 할리우드미용학교의 경우 매년 주기적인 교류를 통해 재학생들이 부천BBS미용예술실용전문학교로 넘어와 3주간의 교육연수를 통해 K뷰티 스타일링을 배워가고 있다. 부천BBS미용예술실용전문학교의 고교위탁 재학생들은 매년 10월 3박 4일로 일본 헐리우드미용학교로 연수를 떠나게 된다. 현재 재학 중인 2022년 교육생들의 경우 지난 18일부터 21일까지 3박4일 일정으로 헐리우드미용학교를 견학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학교에서는 별도 비용 없이 기능대회 특강, 준비반을 무료로 운영하고 연 2회 대회 출전을 장려한다. 실제 3년 연속 그랑프리 석권, 2022년 BETA-CUP 3년 연속 노동부 장관상 수상, 노동부 장관상 1명 (판타지 메이크업), 각 부문 최고득점 대상 2명 (웨딩메이크업,두피관리), 대상 12명, 금상 28명, 은상 29명, 동상 36명, 총 참가자 108명 전원 수상 등 매년 국내외 미용대회를 석권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졸업 전 포트폴리오를 준비하는 과정도 촬영비, 모델비, 스튜디오 렌탈비, 오브제 제작비 등을 지원해 포트폴리오 준비를 돕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