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희통닭, 치킨창업 가맹점 계육 공급 가격 공개
홍희통닭, 치킨창업 가맹점 계육 공급 가격 공개
  • 전진아 기자
  • 승인 2022.11.14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전진아 기자 =프랜차이즈 홍희통닭이 치킨창업 가맹점에 공급하는 계육의 가격을 투명하게 공개한다고 밝혔다.

홍희통닭은 치킨집 예비 창업자의 알권리를 위해 홈페이지에서 가맹점 계육 공급가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다. 이에 따르면 홍희통닭은 8호 닭을 국내 치킨 업계에서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7호 닭보다 저렴한 가격에 공급한다. 본사가 육계를 직접 가공하기 때문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홍희통닭은 이처럼 8호 닭을 저렴한 가격에 공급해 가맹점이 높은 마진으로 성공적인 운영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돕는다. 또 가맹점이 치킨 메뉴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해 소비자 만족도를 높일 수 있게 한다. 맛, 양, 가격이 외식업계 성공 비결이라는 본사의 철학이 담겼다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또 가맹점주가 인테리어, 간판, 주방 시공을 자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선착순 10호점에 한해 인테리어 비용 50%를 지원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홍희통닭 관계자는 “프랜차이즈 가맹점은 본사에서 공급하는 식자재의 비용에 따라 수입이 좌우된다. 창업 비용을 소소하게 줄여주는 혜택들을 내세우는 곳보다 식자재 비용이 저렴한 곳을 택해 가맹점을 창업, 운영하는 게 중요하다. 장기적인 매장 운영을 계획하는 생계형 창업이라면 그 중요성은 더욱 높다”고 조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