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예술원 성우과정 재학생 유튜브 ‘고릴라 컴퍼니’ 콘텐츠 출격
한국예술원 성우과정 재학생 유튜브 ‘고릴라 컴퍼니’ 콘텐츠 출격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11.16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교육부 2년제 예술전문학사, 4년제 예술학사 교육기관 KAC한국예술원(학장 김형석) 성우과정은 성우 지망생들의 최종 꿈인 공채 성우를 다수 배출해오며 수험생들의 높은 지원과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 2018부터 3년 연속으로 ‘KBS 공채 성우’ 합격생을 배출한 한국예술원 성우과정 커리큘럼은 성우 희망자들의 지원이 이어지고 있으며, 유튜브 채널 ‘고릴라 컴퍼니’가 주목받고 있다. ‘고릴라 컴퍼니’는 성우과정 18학번 학생들이 주도하고 있는 유튜브 채널로 공채 시험 준비뿐만 아니라 스터디, 동아리, 유튜브 등 강의 외 다양한 활동이 공개되고 있다.

학생들이 콘텐츠 선정부터 연출과 출연 배우 캐스팅까지 녹음을 포함한 모든 영상 제작 과정을 진행하며 성우로서의 자질과 역량을 키우고 있다. 애니메이션이나 예고편, PV, 게임 등을 주로 더빙하고 있으며, 특히 공식 더빙판이 없는 작품을 더빙함으로써 한국어로 작품을 감상하고 싶은 팬들에게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관계자는 “전 학년이 모두 참여해 다양한 콘텐츠 제작에 함께 참여하는 것이 큰 의미를 가지고 있다”며 “지난 4월에는 성우과정 여학생 25명과 함께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라는 대규모 더빙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재학생들에게도 큰 주목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최근 18학번과 20학번 학생들이 함께 참여해 공개된 작품은 넷플릭스 화제의 신작 애니메이션 ‘체인소맨’과 게임을 원작으로 한 단편 애니메이션 ‘붕괴 3rd_너로 인한 이야기’로 학생들성숙된 연기를 엿볼 수 있다.

한국예술원 성우과정은 더빙 연습과 녹음 등이 가능한 최신 전용 스튜디오와 현장 실습 지원 등 차별화된 교육 커리큘럼을 통해 방송사 성우, 리포터, 아나운서, 캐스터, 쇼호스트, 텔런트 등 멀티 연기자를 양성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으로 성우과정 18학번 한혜원 학생은 KBS성우 공채 43기에 합격했으며, 43기 합격생 중 최연소 합격생으로 이름을 올렸다. 아울러, 15학번 김은지 학생이 ‘2019 KBS 제44기 전속성우’, 19학번 최현식 군이 ‘2020 KBS 제45기 전속성우’ 공채에 합격하며 KBS성우공채 ‘3년 연속’ 합격생을 배출했다.

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한국예술원은 현재 2023학년도 신·편입생 일반 전형 모집에서 학생들의 적성을 고려해 수능과 내신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실기와 면접을 통해 선발하고 있으며 포트폴리오 제출 시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선발 전형 기간에 합격하고 입학을 하는 학생 전원에게는 장학금이 지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