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유엔봉사단·블루크로스 의료봉사단, '코로나로 힘겨운 중증장애인 의료봉사'에 한마음
한국유엔봉사단·블루크로스 의료봉사단, '코로나로 힘겨운 중증장애인 의료봉사'에 한마음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0.07.27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증장애인거주시설에 쌀, 생필품 및 코로나 예방 위한 마스크 후원
사진 = (사)한국유엔봉사단 제공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사)한국유엔봉사단(이사장 안헌식)과 사회공헌 협력 협약체 블루크로스 의료봉사단(단장 장여구)은 지난 25일 경기도 이천시에 위치한 엘리엘동산(원장 박춘화)의 질환의심과 유질환 중증장애인 40여 명을 대상으로, 건강증진과 의료복지향상을 위한 찾아가는 의료봉사를 펼쳤다.

한국유엔봉사단 의료봉사단 주최, 블루크로스 의료봉사단 주관하에 개최된 본 행사는 한국유엔봉사단 의료봉사단의‘국내외 의료 취약계층 건강증진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었다.

의료봉사 참여자는 한국유엔봉사단 의료봉사단과 블루크로스 의료봉사단의 각 분야별 의료진 및 대학생 봉사자 총 40여 명이며, 코로나로 인해 의료기관 이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증장애인들에게 ‘내과·외과·산부인과·치과·이비인후과’진료와 더불어, 알피니언메디칼시스템(주)에서 기증한 휴대용 초음파 진단기를 활용한 각 부문별 초음파 검진을 진행하였다.

아울러 코로나로 인한 후원 감소와 시설 운영의 이중고를 겪고 있던 엘리엘동산에, 의료봉사를 계기로 한 잇단 후원품 기부까지 풍성하게 이루어져, 의료봉사 현장은 긍정적 에너지로 가득했으며, 이날 행사의 후원사 및 후원품은 애경산업(주)의 생필품 선물세트, 코로나 예방을 위한 ㈜와이제이코퍼레이션의 KF94 마스크, 집단 면역력 증강을 위한 ㈜보고바이오의 산삼 배양근 가득한 쌀 등이다.

(사)한국유엔봉사단의 한 봉사단원은 "몸이 불편해 의료기관에 쉽사리 찾아가지 못하는 중증장애인들이 편안한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도움을 드려 기쁘다. 앞으로도 의료혜택을 누리지 못하는 의료취약계층을 찾아가는 의료봉사 진행에 꾸준히 참여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 시대의‘봉사의 왕', '나눔의 왕', '기부의 왕'이라고 불리는 (사)한국유엔봉사단 안헌식 이사장은 “이번 국내외 의료 취약계층 건강증진 지원 사업 추진을 계기로, 교회 창고를 빌려 무료 진료 시작하여 국민건강보험제도의 효시인 청십자의료협동조합을 만든 ‘한국의 슈바이처’장기려 박사의 친손자 장여구 교수(인제대 서울백병원 외과 책임교수, 블루크로스 의료봉사단장)를 (사)한국유엔봉사단 의료봉사단장으로 임명, ‘장기려 정신’을 함께 이어나가고 있다.”고 전했다.

(사)한국유엔봉사단은 1970년 12월 제25차 유엔총회 결의(제2659호)에 의거하여 1971년 4월 국무회의에 상정, 9월 외무부 제78호에 따라 설립되어 유엔의 공식기구로 선정되었고 이후 사회공익사업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는 48년 전통을 가진 대한민국 최고의 사회봉사단체입니다. 정부/지방자치단체와 협력하여 유엔이 추구하는 평화, 개발, 인권 중심(Peace, Development, Human Rights-centered)의 가치관을 확립하고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국내복지, 사회개발교육, 구호개발, 긴급구호 비영리 공익사업을 활발하게 펼쳐가고 있다.

사진 = 이엠컴퍼니 제공

또한 항코로나와 관련하여 세계에 보여진 한국의 의료 대응능력과 의료연구 정보를 수많은 개발 도상국들과 기타 요청 국가에 지원하기 위하여, 한국유엔봉사단 산하에 의료연구원을 설립, 초대 원장으로 은 명(대한통합암학회 학술이사, 주식회사 이엠컴퍼니 대표이사)을 지난 2020년 7월 7일 임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