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푸드테크실용전문학교, 2023학년도 고교위탁과정 교육생 모집
한국푸드테크실용전문학교, 2023학년도 고교위탁과정 교육생 모집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12.20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 한국푸드테크실용전문학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한국푸드테크실용전문학교 고교위탁과정은 2023학년도 고교위탁과정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한국푸드테크실용전문학교에서는 2023학년도 고교위탁과정으로 (일반고)제과제빵기능사취득·바리스타실무과정을 운영한다. 취득 자격증에는 제과기능사, 제빵기능사, 커피바리스타2급 등이 있다.

수업은 제빵실습(578h), 제과실습(306h), 커피실습(85h), 제과제빵이론(34h), 커피이론(8h), 커피모의테스트(9h), 직업기초 외(170h), 소양교과(34h) 등이 진행된다.

아울러, (일반고)양식조리기능사취득·호텔조리(한식+양식+중식)실무 과정이 운영된다. 취득 자격증에는 양식조리기능사, 한식조리기능사, 중식조리기능사 등이 있다. 수업은 양식실습(498h), 한식실습(311h), 중식실습(175h), 음식조리이론(36h), 직업기초 외(170h), 소양교과(34h)등이 진행된다.

한국푸드테크실용전문학교은 2021년인증평가결과 고용노동부지정5년인증우수훈련기관(전국 상위 1%기관)에 선정됐으며, 과정 취업률 95.6%, 교육부장관 표창 수상, 조리분야 특화 교육기관으로 선정됐다.

학교 관계자는 “일반고 직업 기초프로그램 교육에 전문 교강사확보및운영을 하고 있다”며 “창의인재역량강화프로그램 특강을 진행하고 자존감향상프로그램, 시간관리,자기발견,습관관리,자기플래닝 등 다양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고교생의인성교육을위한직업상담사를 운영하고 고교생들에게자신이종사하게될직업의체계를이해할수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올바른학습 태도를알려주고현장에서의작업내용을이해할수있도록돕고 있다”고 덧붙였다.l

아울러, 학교에서는 고교생의취업률향상을위해자격증취득과목과관련교과를융합해 편성하고 국가기술자격증취득을장려하고자신감을회복시켜우수훈련생에게 표창장을 수여하고 있다. 실기훈련후평가를통해능력단위이수,이를통한취업률향상을 도모하고 있다.

한국푸드테크실용전문학교에서는 고교생맞춤훈련교강사의훈련 전문성을 확보하고 위탁학생지도경력과실무경력을보유한훈련교강사의현장실무형훈련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우수한시설과장비를통해NCS기준을 넘는 전문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자체LMS시스템, 민간LMS시스템을활용한효율적인훈련생 관리도 진행 중이다.

학교에서는 학생들의 자격증취득률향상을위해보충수업과특강을 실시하고 있다. 1인최대 3개이상자격증취득을지원하고 고교수준이상의특급호텔셰프의특강도 진행한다. 또한 경력 20년이상의전공별기능장급교수멘토링을 통해 실무형맞춤전문인재를양성하고현장실무노하우를 전수하고 있다고 밝혔다.

위탁과정은 고용 노동부와 교육부에서 일반고 3학년 학생 대상으로 하는 1년 과정의 직업교육 위탁과정이다. 전액 국비지원으로 교육비, 실습비, 재료비가 들지 않아 경제적 부담 없이 전문직업에 대한 스펙을 쌓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