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픽코리아, 2023년 손해평가사 시험 대비 국비 수강생 모집
토픽코리아, 2023년 손해평가사 시험 대비 국비 수강생 모집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12.20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퓨터활용능력 1급·2급, 전기(산업)기사, 전기기능사과정 운영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토픽코리아 내일배움카드에서 2023년 손해평가사 시험 대비 종합반을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토픽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과정은 전 강의 PC 및 모바일 수강 지원, 1년 무제한 무료 복습 제공, 1:1 학습 상담 등 시험 대비를 위한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개강은 매주 화요일, 수요일, 금요일 3차례 진행된다. 강의는 1일 8시간까지 온라인으로 수강할 수 있으며 총 8주 과정이다”고 설명했다.

손해평가사 시험에 가장 큰 특징으로는 자격에 제한에 없어 누구나 응시할 수 있으며, 유효 기간이 없어 은퇴 후 대비 자격증으로 인기가 높다.

수험 방식은 1차와 2차로 나눠진다. 1차는 상법-보험 편, 농어업재해보험법령, 농학개론 중 재배학과 원예작물학 3과목이며 2차는 농작물재해보험과 가축재해보험의 이론과 실무, 농작물재해보험과 가죽재해보험 손해평가의 이론과 실무 2과목이다.

최근 몇 년 사이 이상기후와 지구 온난화에 따른 잦은 재해 발생으로 손해평가사의 일거리가 급증하면서 노후 대비 유망 자격증으로 손꼽히고 있다. 더불어 보험 가입률이 상승함과 동시에 대상 품목과 가입 농가 수, 예산 규모가 크게 성장해 수요는 계속해서 늘어날 전망이다. 특히 손해평가사는 정년이 없어 퇴직 후 제2의 인생을 준비하는 50대 연령층에서 선호도가 높은 편이라고 관계자는 전했다.

손해평가사 외에도 토픽코리아의 국비 과정으로는 청소년상담사 2급·3급, 사회복지사 1급, 직업상담사 2급, 임상심리사 2급, 빅데이터 분석기사 등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