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별빛맥주, '2022 프랜차이즈/맥주집 부문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 수상
프랜차이즈 별빛맥주, '2022 프랜차이즈/맥주집 부문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 수상
  • 김진호 기자
  • 승인 2022.12.27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김진호 기자 = 맥주집 창업 프랜차이즈 별빛맥주 중앙일보가 후원하는 ‘2022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에서 ‘프랜차이즈/맥주집’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매년 중앙일보의 후원으로 분야별 우수브랜드를 선정하여 시상하는 이 행사에서 별빛맥주는 프랜차이즈와 맥주집 부문에서 우수브랜드로 선정되었다.

별빛맥주는 대한민국 감성 술집을 표방하면서 현 트렌드에 맞는 주류와 안주 메뉴를 가성비 높게 판매하여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브랜드이다. 가성비를 넘어 가심비로 소비패턴이 넘어가는 시대에 고객들이 고급스러운 분위기에서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겨울을 녹이는 신메뉴 3종과 함께 요즘 주류의 대세로 떠오르는 하이볼 메뉴에 대하여 다른 브랜드와는 차별화된 별빛맥주만의 시그니처 하이볼 3종을 출시하여 가맹점과 고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별빛맥주는 맥주 전문점을 준비하는 신규 창업자들을 위한 별빛맥주만의 1:1 전담 관리시스템을 통하여 점포 물색부터 오픈까지 과정을 전담하고 있다. 매장 오픈 후 매장 관리시스템을 통해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진행하여 지속적으로 매장이 안정되고 매출의 지속적인 상승을 위해 연구 중에 있다. 

이러한 본사의 지원과 관리시스템을 통하여 최근 오픈한 대구 구지점의 경우는 사회초년생이 브랜드의 도움을 통하여 매장을 오픈하여 승승장구하고 있어 청년창업의 성공사례로 돋보이고 있다.

뿐만 아니라, 가맹점의 안정적인 수익보장을 위해 가맹점에 공급되는 물품을 자체 비교관리시스템으로 직접 공급하고 있으며 본사 물류에 대한 퀄리티와 가격에 대한 만족으로 가맹점의 수익성을 극대화하고 있다. 

별빛맥주 관계자는 “20년 이상 주류관련 매장과 프랜차이즈 브랜드 운영을 진행하면서 고객홍보를 위한 다양한 온오프라인의 채널 등을 통하여 직접 실행하여 효과를 누린 부분에 대하여 정확하게 알고 있어 효율적인 마케팅을 본사에서 지원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온오프라인 마케팅 지원 프로모션 외에 20호점까지 가맹비를 면제하는 프로모션도 동시에 진행하고 있어 신규로 주점이나 맥주전문점 창업을 희망하는 창업자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