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전문학교 사회복지현장실습과정 12월 31일 개강, 중장년층 여성 지원
서강전문학교 사회복지현장실습과정 12월 31일 개강, 중장년층 여성 지원
  • 전진홍
  • 승인 2022.12.27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서강전문학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서강전문학교는 전문 사회복지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12월 31일에 개강하는 사회복지현장실습과정, 보육실습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서강전문학교 사회복지학과는 사회복지현장에서 근무할 사회복지사를 육성하고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뿐 아니라 보육교사 자격까지 취득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이미정 교수는 “서강전문학교 사회복지학과에서는 2년 내 사회복지학, 아동보육계열의 전문학사학위를 취득과 동시에 사회복지사2급자격증과 보육교사2급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교육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며 “수도권뿐만 아니라 지방에 거주하는 주부, 새터민들의 지원이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사회복지사 2급은 보건복지부 장관이 발급하며 개정안에 따른 기본과목과 현장실습 등의 자격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 후 각 지역의 사회복지센터, 병원, 요양병원, 기관 등에 진출할 수 있다.

아울러, 서강직업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와 서울경비협회는 최근 전국경비원복지협의회를 설립하고 전국경비원복지협의회 소속 경비원의 구직활동을 위해 플랫폼 투자로 경비보안업과 기업에 대한 다양한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는 데 공동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서울경비협회는 최근 서울 동대문구 청량리역 부근에 경비원교육장을 확장하고 일반경비원신임교육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동대문구, 동작구, 노원구 등 경비교육이수 신청자들뿐만 아니라 구리, 남양주와 강원도 춘천, 원주 지역의 교육생들, 강남, 인천 지역의 경비교육생들의 지원이 이어지고 있다고 학교 측은 밝혔다.

장주상 서강직업전문학교 학장은 “경비원이수교육은 물론 경비지도사 등 경비원들의 자질 향상을 위한 맞춤식 교육제공과 양질의 일자리 연계를 보다 체계적으로 제공하는 솔루션을 개발하고 씨큐인이라는 네이밍을 부여했다”고 말했다.

한편 서강직업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산하 경비지도사국가자격증 국비지원과정은 다음해 1월 12일 개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