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희태 완주군수, 인도네시아 시의원 일행과 농업·교육 분야 논의
유희태 완주군수, 인도네시아 시의원 일행과 농업·교육 분야 논의
  • 정미경 기자
  • 승인 2023.02.17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마트라 리아우주 데이빗 시의원 일행 6명, 완주군 농업·교육 벤치마킹

[잡포스트] 정미경 기자=인도네시아 수마트라섬 리아우 지역이 완주군의 선진화된 스마트팜 시스템과 농업·교육 분야의 경쟁력을 벤치마킹에 나서 관심을 끌었다.

17일 완주군에 따르면 인도네시아 수마트라섬 리아우(州)의 데이빗 시의원 일행 6명이 완주지역 스마트팜 견학과 농업·교육 분야 벤치마킹을 위해 전날 군청을 방문했다.

인도네시아 수마트라섬 리하우주 시의원 일행(사진제공_완주군)
인도네시아 수마트라섬 리아우주 시의원 일행과 벤치마킹중이다. (사진제공_완주군)

유 군수는 데이빗 시의원(43) 일행을 환영한 후 “완주군은 1인당 지역총생산액이 타 기초단체보다 월등히 높은 등 전북에서도 선진지역”이라며 “스마트팜 온실을 통해 경쟁력 있는 농업을 활성화하고, 교육 분야에서도 많은 투자를 통해 미래인재를 적극 육성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유 군수는 또 “완주군은 외국인 계절근로자의 양질의 노동력을 활용하기 위해 필리핀 비사야주의 미나(Mina)시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며 “농촌의 안정화와 농업의 활성화를 위해 일손부족 해소 등 여러 방안을 강구하고 적극 지원에 나서고 있다”고 말했다.

데이빗 시의원 일행은 유 군수와의 면담에서 “농업과 교육 분야에서 앞서가고 있는 완주군의 현장을 견학하고 경쟁력을 공부하고 싶어 방문하게 됐다”며 “인도네시아이도 젊은 농부들이 스마트팜에 큰 관심을 갖고 선진화된 기술을 배우고 싶어 하는 만큼 완주군 농가와 연결해 교육과 실습 기회를 제공해 주면 좋겠다”고 말했다.

데이빗 시의원 일행은 “코로나19로 각국에 파견됐던 인도네시아 자국 인력이 모두 귀국하게 됐다”며 “완주군에서 외국인 계절근로자를 추가로 도입하게 될 경우 인도네시아 사람들이 일할 수 있도록 협력 방안을 모색해 달라”고 덧붙였다.

이날 완주군을 방문한 데이빗 시의원 일행은 크리스맷 시의원과 샨튠 리아우 지역 벵칼리스 지도자, 라이우 지역 엘샤다이 물리아 학교의 정규진·안사라 선교사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