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들의 숨겨진 재능 찾기’ 지원
‘우리 아이들의 숨겨진 재능 찾기’ 지원
  • 정미경 기자
  • 승인 2023.02.21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주시 드림스타트, 21일 전주시음악학원연합회와 저소득층 아동 악기수업 업무협약 체결
- 오는 3월부터 드림스타트 아동들의 클래식 악기수업 수강 지원해 경제적 부담 줄여줄 예정

[잡포스트] 정미경 기자=전주시가 저소득층 아동들의 정서 안정과 재능 개발을 돕기 위해 클래식 악기를 배울 기회를 제공키로 했다.

드림스타트 음악 업무협약식(사진제공_전주시)
드림스타트 음악 업무협약식(사진제공_전주시)

전주시 드림스타트는 21일 전주시음악학원연합회(회장 유예선)와 전주지역 저소득층 아동을 위한 악기수업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문화적으로 소외되기 쉬운 드림스타트 아동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여 보다 쉽게 악기를 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취지다. 협약에 따라 드림스타트 아동 42명은 다음 달부터 희망하는 음악학원에서 본격적인 클래식 악기수업을 개별지도 받을 수 있게 됐다.

전주시 음악학원연합회는 클래식 악기 지도비를 재능기부 형태로 일부 후원하고, 참여 아동은 소액의 본인부담 강습료(1만5000원)만 내면 수업을 받을 수 있다. 나머지 비용은 아동들의 문화적 소외감 해소 및 숨은 재능 발견을 돕기 위해 전주시가 지원한다.

김현옥 전주시 아동복지과장은 “아동 가정에 교육비 부담을 줄여주고 아동이 예능 수업을 통해 정서적인 안정과 즐거움을 느끼면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