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 미래교육원 능력개발과정 “직장인 자기 계발 위해 다양한 과정 운영”
중앙대 미래교육원 능력개발과정 “직장인 자기 계발 위해 다양한 과정 운영”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02.23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광재의 액팅보이스’ 과정 운영
명품스피치·시낭송 과정 교육생 모집
사진센터, 포토마스터플러스과정 운영
(사진제공/중앙대학교 미래교육원)
(사진제공/중앙대학교 미래교육원)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평생고용 보장이 어려워짐에 따라 불확실한 미래를 위해 끊임없이 자기 계발을 하는 직장인들이 늘어나고 있다. 직장생활을 하면서 새롭게 학위를 취득하거나, 새로운 분야를 공부하려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러한 상황에 중앙대학교 미래교육원 능력개발과정은 직장인들에게 자기 계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강좌를 개설하고, 3월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우선, 중앙대학교 능력개발 보이스아카데미에서는 3월에 개강하는 ‘서광재의 액팅보이스’(Acting Voice)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서광재의 액팅보이스’ 과정 교육기간은 오는 3월 20일부터 6월 26일까지 총 15주이며, 교육시간은 매주 월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다. 강의는 중앙대에서 진행되고 모집 기간은 3월 10일까지며 모집정원은 25명이다.

아울러, 능력개발 보이스아카데미에서는 2023학년도 1학기 명품성우과정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3월부터 교육이 시작된다. 명품 성우 과정 4기 교육기간은 3월 10일부터 6월 23일까지 총 15주다. 교육 시간은 매주 금요일 오후 2시부터 5시다. 강의는 중앙대에서 진행되며 모집 기간은 2월 22일까지다. 모집정원은 25명이다.

중앙대학교 미래교육원 능력개발은 오는 3월 9일에 개강하는 명품스피치·시낭송 과정을 신설하고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 명품스피치와 시낭송 과정은 12주간 수업이 진행된다. 수업은 매주 목요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다. 과정에서는 스피치와 시낭송으로 개인의 역량을 강화하고 발표능력, 정서함양, 리더십, 강의능력을 향상시키는 등 현장에서 직접 응용 사용할 수 있도록 기법을 습득하는 지도자 자격증 과정이다.

중앙대학교 능력개발 사진센터에서는 사진과정에 입문한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디지털 실습실이나 스튜디오, 암실 등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 전문적인 경험을 해볼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으며, 직장인, 주부, 사업가, 은퇴자 등 다양한 교육생들이 참여하고 있다.

능력개발 사진센터는 심화과정으로 포토마스터플러스과정을 운영한다. 최고위과정인 포토마스터플러스 과정에서는 사진작업을 영위하기 위해 본인의 작업에 대한 이론적 요소와 작품 컨셉에 대한 체계적 연구를 통해 완성도 높은 포트폴리오 제작을 목표로 교육한다. 교육은 3월 14일에 개강하며 총 30회 1년 과정으로 진행된다. 교육 시간은 매주 화요일 오후 6시 30분부터 9시 20분까지이며, 모집정원은 20명이다. 모집 기간은 오는 3월 6일까지 접수할 수 있다.

또한, 중앙대학교는 2023학년도 최고위과정 ‘The GOLF(The Global Opinion Leaders Forum)’ 2기 원우를 지난 2월 6일부터 모집하고 있다. The GOLF는 오는 4월 4일부터 11월 7일까지 16회에 걸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이론과 특강 수업은 매주 화요일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중앙대학교 최고경영자 강의실에서 이뤄지고 골프장과 세미필드 등 외부 실습수업은 입학 후 별도 안내할 예정이다. 해당 과정을 통해 골프 실력 향상은 물론, 각 분야 전문 교수진과 긴밀한 네트워킹 기회를 가질 수 있으며, 수료 후에도 정기적인 해외 워크샵과 원우회 골프대회 등을 통해 과정 원우들과 지속적인 교류가 이뤄진다. 과정 수료 시에는 중앙대학교 총동문회 회원 자격과 중앙대학교 병원 할인 등 다양한 동문 혜택과 더불어 총장 명의의 수료증과 수료패가 주어진다.

중앙대학교 미래교육원 능력개발과정 관계자는 “직장인들이 필요로 하고 원하는 다양한 강좌를 개설해 운영한다”며 “코로나 장기화로 인해 지친 삶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전문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