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전문학교 한뷰전, 성적 반영 없는 입학 제도 주목
미용전문학교 한뷰전, 성적 반영 없는 입학 제도 주목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0.08.31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 제공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국내 최대 규모 뷰티학과로 알려진 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이하 한뷰전)가 내신, 수능점수를 반영하지 않는 입학사정관 면접전형으로 메이크업학과, 피부미용과, 헤어디자인학과, 네일아트학과 등 각 뷰티학과 교육과정의 21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뷰전의 입학사정관 모집 전형은 내신과 수능, 실기로 평가해오던 기존 뷰티학과 입시 전형제도를 벗어나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지원자의 발전 가능성, 소질, 인성 등을 폭넓게 평가하여 메이크업학과, 헤어디자인과정 등 각 뷰티학과 커리큘럼을 소화할 수 있는 우수한 인재를 선발중이다. 또한 비실기전형을 실시하여 미용을 배우지 않았던 학생들에게도 뷰티디자이너가 될 수 있는 문을 열어놓고 있다.

학생의 잠재력, 의지, 가능성 등을 전문 입학사정관의 면접을 통해 평가해 선발하는 전형이다. 내신 수능점수를 반영하지 않고 직업 적합도를 판단하는 적성검사 20%와 전문 입학사정관의 면접 80%를 통해 선발하고 있어 평소 낮은 점수 때문에 진학을 고민하고 있는 뷰티학과 지원 예정자들에게 고른 기회가 돌아갈 것으로 보인다.

미용대학교 진학에 관심 있는 고등학교 3학년 재학생, 고졸 자격 검정고시 합격자, 해외 고등학교 졸업자 등 고등학교 졸업 이상 자격을 가졌다면 누구나 부담 없이 지원할 수 있다.

한뷰전은 1989년 개교한 한국호텔관광교육재단이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뷰티미용 단일특성화 미용학교로 뷰티과 학위과정으로 2년제 뷰티크리에이터과정과, 2년제 뷰티디자인과정, 4년제 글로벌뷰티미용학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졸업시 미용대학교와 동일한 학력을 인정받으며 종합미용사 면허증 발급까지 받을 수 있다.

2년제 뷰티디자인과정의 경우 헤어디자인전공, 미디어메이크업전공, 호텔스킨케어전공으로 나뉘어 있으며 각 전공별 수업의 비중을 높여 현장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 뷰티크리에이터과정은 헤어디자인과 메이크업학과 정규수업을 바탕으로 영상콘텐츠를 만들어낼 수 있는 능력을 키워주며 영상제작물을 만들 수 있도록 영상기획, 편집, 제작까지 뷰티크리에이터로써 활동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주는 과정으로 알려졌다.

4년제 글로벌뷰티미용학과정은 헤어디자인과, 메이크업과, 피부미용과, 네일아트과 등 각 뷰티학과 정규교과목을 전반적으로 배울 수 있으며,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중국어, 일본어, 영어 등 어학교육과 함께 경영, 마케팅 등 실무경영자로써 능력도 키울 수 있도록 교육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졸업 후 대학원진학, 창업 등 다양한 진로선택이 가능하다.

한뷰전 입학처 관계자는 “다양한 뷰티 분야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이론과목 보다 더 많은 실무 실습 수강을 통해 뷰티아티스트로 성장하는 것이기에 학생들의 능동적인 수업 참여를 독려하면서 미용대학교와 차별화된 실용적인 커리큘럼을 강화하고 있다”며 “뷰티학과에서는 학생들의 니즈와 현장이 요구하는 실무수업을 구성하고 우수한 업체, 기업과 취업협약을 맺는 등 학생들의 역량 강화와 취업을 모두 잡을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한뷰전은 미용대학교, 미용전문대학교 과정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의 원서를 접수받고 있다. 헤어디자인학과, 메이크업학과, 피부미용과 등 각 뷰티미용학과 계열의 2021학년도 신입생 원서접수와 진학 상담은 학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