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초 매진 돌풍, ‘2023 교도소가 살아있다’... 7일부터 예약
1초 매진 돌풍, ‘2023 교도소가 살아있다’... 7일부터 예약
  • 정미경 기자
  • 승인 2023.04.05 2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익산문화관광재단, 교도소세트장 활용 야외 방탈출 게임 운영

- ‘2023 익산 방문의 해’대표 관광상품 인기몰이

- 지역 청년 예술가와 마을 주민들이 함께하는 번외 편 추가 편성

[잡포스트] 정미경 기자=지난해 티켓 예매 시작 1분 만에 매진을 기록한 ‘교도소가 살아있다’가 다시 돌아온다.

2023 교도소가 살아있다!(사진제공_익산시)
2023 교도소가 살아있다!(사진제공_익산시)

국내 최초로 교도소 세트장에서 실감 나게 진행하는 야외 방탈출 게임 ‘교도소가 살아있다’가 오는 28일부터 5월 5일까지 금요일 및 주말과 연휴를 포함해 총 5일간 개최된다.

사진제공_익산시
사진제공_익산시
사진제공_익산시
사진제공_익산시

‘교도소가 살아있다’는 익산 방문의 해를 맞아 지난해 (재)익산문화관광재단 주최하고 문화예술공작소, 극단 자루, 지역 청년 예술인들과 함께 개발한 프로그램으로 지역의 관광 명소로 자리 잡은 교도소세트장을 활용한 야외 방 탈출 게임이다.

올해 프로그램은 연극과 4가지 테마로 이루어진 방 탈출 게임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접목하여 대중성을 극대화하였다.

참여자가 시나리오에 따라 이동하며 캐릭터(배우)와 상호작용하고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체험형 방식으로 작년과 다르게 마을 주민과 함께하는 번외 편이 추가되었다는 것이 주목할 점이다.

교도소세트장 공간을 창의적으로 활용함으로써 참여자가 공간에 온전히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하고, 치밀한 스토리와 배우들의 실감 나는 연기를 통해 프로그램에 몰입할 수 있도록 한 연출은 프로그램에 묘미를 더해준다.

재단은 방탈출 게임인 만큼 안전 관계상 회차 당 참가 인원을 제한하며 전면 사전예약을 통해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달 28일부터 30일과 5월 4일부터 5일까지 5일 동안 하루 2회차(15:00, 18:00)씩 총 10회차를 운영한다.

예약은 오는 7일 오후 2시 티켓 11번가를 통해 개시된다. 프로그램과 관련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재)익산문화관광재단 관광자원개발팀(063-918-9988)이나 문화예술공작소, 극단 자루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을 주최하는 (재)익산문화관광재단 관계자는 “참여 인원과 회차를 확대한 만큼 더 많은 시민과 관광객이 참여하여 잊지 못할 추억을 얻어 가길 바란다”며 “지역 예술가와 마을 주민들이 함께하는 만큼 더 풍성한 체험의 장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MZ세대를 겨냥한 이색 체험을 기반으로 2023 익산 방문의 해를 맞아 익산시가 500만 관광도시로 도약하는 포석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