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진짜' 정지웅 강사, 톡강 통해 2021 수능 국어 영역 파이널 특강 실시
'정진짜' 정지웅 강사, 톡강 통해 2021 수능 국어 영역 파이널 특강 실시
  • 최혜진 기자
  • 승인 2020.09.22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정지웅 강사

[잡포스트] 최혜진 기자 = 강사명 정진짜로 유명한 정지웅 강사가 톡강을 통해 2021 수능 국어 영역 파이널 특강 ‘6주 수능국어완성 톡강 LIVE’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오는 10월 5일 온라인 비대면 수업 시스템 톡강을 통해 총 6주에 걸쳐 매주 월요일과 금요일 밤 10시 30분부터 12시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파이널 EBS 연계 교재를 활용해 EBS 연계 문학 작품을 분석한 뒤 출제 가능성 높은 작품만 선별해 정리한다. 또한 이를 활용해 문제를 빨리 푸는 방법을 제시하고 비문학 독서 문제를 푸는데 도움을 줄 예정이다.

정지웅 강사는 연세대학교 국어교육학과 출신의 교육 전공자로 오랫동안 국어 영역 유명 강사로 활약해왔다. 그는 유명 강사로 활약해온 것 뿐만 아니라 수강생 중심 교육을 펼치면서 수험생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고 있다.

특히 이번 강의의 교재비는 전액 수강생 명의로 불우이웃을 돕는 기부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있다.

정 강사는 수능 출제 위원의 논문과 관심 분야를 분석해 출제 예상 작품을 추려낸 뒤 이를 적중하면서 주목받은 바 있다. 2020 수능에서 월선헌십육경가, 바람이 불어, 자전거 도둑 등의 작품을 적중해 스타 강사가 갖추어야 할 저력을 확실히 보여주었다는 평가를 받기도 했다.

여기에 그는 약점 분석 시스템을 개발하면서 수험생이 국어 영역에서 취약한 분야에 대해 보다 정확히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해당 시스템은 문제 풀이를 통해 국어 영역 중 부족한 부분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한 AI 프로그램으로 평가 결과를 고전소설, 고전수필, 화법 등으로 세분화해 결과를 제시하는 것이 특징이다. 정 강사는 이 외에도 어려운 문법을 쉽게 공부할 수 있는 만화 형태 교재와 사자성어 이미지 암기법 개발 등으로 수험생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정지웅 강사는 “이번 특강은 단순 암기 방식의 공부에서 벗어나 출제 원리를 파악하고, 문제를 정확히 파악해 적중률을 높이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면서 “EBS 연계 문학작품에 약한 수험생들에게 확실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많은 정보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정지웅 강사가 2021 수능 국어 영역 파이널 특강을 진행하는 톡강은 대치동과 목동, 중계동 소재 학원을 포함해 전국 20여 개 학원 2만 여 명의 회원을 보유한 온라인 비대면 수업 시스템이다. 톡강은 실시간 질의응답을 할 수 있는 쌍방향 수업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여타 비대면 수업 시스템과 차별점을 두고 있으며 수강생이 직접적으로 문제풀이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정 강사가 진행하는 특강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톡강 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