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부산 사하구 홍티예술촌 전시 안내 김가민, 손형호 개인전 개최
2023 부산 사하구 홍티예술촌 전시 안내 김가민, 손형호 개인전 개최
  • 구웅 기자
  • 승인 2023.06.23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부산 사하구 홍티예술촌 전시  김가민 개인전 개최 포스터 (사진제공/사하구)
2023 부산 사하구 홍티예술촌 전시 김가민 개인전 개최 포스터 (사진제공/사하구)

[잡포스트] 구웅 기자=서부산 창작거점공간 홍티예술촌은 입주예술가와 지역예술가에게 전시 공간을 지원하여 창작 발표에 따른 부담 완화와 지역예술의 활성화 및 지역민들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자 2023 전시 공간 지원 사업을 진행한다.

2023 전시 공간 지원 사업 두 번째로 진행되는 전시는 김가민, 손형호의 개인전으로 진행되며 6월 15일 (목)부터 8월 4일(금)까지 홍티예술촌 1층과 2층 전시장에서 선보인다.

1층 전시실에서 진행하는 김가민 개인전 '해석된 벽돌'은 주어진 공간에서 은유된 신체의 변화를 보여준다. 전시장 벽에 따라 변화하는 작품들에 담긴 은폐된 지난 자신의 불안에 관한 기록이며, 과거의 모습을 직면함으로부터 온전한 주체성을 찾아가고자 하는 과정을 전시로 풀어낸다.

2층 전시장에서 진행되는 손형호 개인전 '우리들이 만든 소문'은 헛소문 속 성씨로 현재를 살고 있는 가상의 인물을 만들어 표현한다. 손형호 작가는 사주팔자를 해석하여 만들어진 인물의 이야기를 관상학에 기반하여 가상의 인물을 만든다. 이번 전시에서는 헛소문으로 만들어진 얼굴의 생김새를 통해 우리는 어떤 해석을 하고, 어떤 판단을 하며, 어떤 이야기를 들여다볼 수 있는지에 대해 질문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