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창업 카페 '디저트39', 자체 제과∙물류센터를 통한 질적 향상
1인 창업 카페 '디저트39', 자체 제과∙물류센터를 통한 질적 향상
  • 김진호 기자
  • 승인 2023.06.28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첨단 콜드체인시스템(Cold-Chain System)을 통한 신선하고 안전한 디저트

[잡포스트] 김진호 기자 = 매년 많은 수의 사람들이 창업시장에 뛰어들면서 이제 프랜차이즈 창업시장은 사실상 포화상태라 해도 이상할 것이 없다. 실제 국내 프랜차이즈산업의 시장규모는 108조원을 넘어섰고 수백 개 이상의 브랜드와 수천개의 점포들이 운영되고 있다.

이에 따라 경쟁력이 부족하거나 성공 창업아이템으로써 장래성이 없는 사업 아이템들은 살아남기 어려워지고 있는 게 사실이며, 한층 치열해진 경쟁 속에 폐업률 역시 날이 갈수록 높아지는 상황이다. 

이 가운데 디저트창업 디저트39는 자체 제과센터와 물류센터를 운영하며 가맹점주를 위해 다양한 정책을 내세우고 있다. 제과센터엔 다양한 베이커리 생산이 가능한 기술과 생산 설비가 있다. 제조 공정을 분업화해 체계적인 생산 시스템을 구축했다.
.
또한 자체 물류센터를 운영함으로써 기존 OEM 방식을 탈피, 퀄리티 높은 완제품을 빠르게 전국 가맹점에 공급하고 있다.

이러한 시스템은 인건비 절감효과는 물론 매장 운영의 편의성을 높여 창업종류 중 1인창업이나 소규모, 은퇴, 체인점창업 등을 고려하는 사람들에게 적합하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또한 디저트39는 디저트라는 특수한 소비 목적성 때문에 디저트+음료로 1인당 높은 객단가와 회전율을 보여주고 있어 식당이나 고깃집 등 요식업창업에 도전했다가 낮은 객단가와 회전율 때문에 운영에 어려움을 겪어 새로운 브랜드창업 또는 업종변경창업을 고민하는 창업자들에게도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다.

최근에는 BPA FREE 인증을 받은 리유저블컵을 음료 구매 고객들에게 무료로 지급, 다양한 메뉴로 커피와 음료도 함께 선보이면서 단순한 저가형 프랜차이즈 카페가 아니라 디저트부터 음료까지 다양하게 섭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