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어라풋, 위험한 몸캠피싱 범죄, 피씽 동영상 유출차단으로 대응
케어라풋, 위험한 몸캠피싱 범죄, 피씽 동영상 유출차단으로 대응
  • 김강현 기자
  • 승인 2020.09.26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김강현 기자 = 최근 개인의 사생활 영역을 침범하고 악용하는 악질적 범죄인 몸캠피싱이 큰 사회적 문제로 지목되고 있는데, 수치심과 두려움을 이기지 못한 피해자가 극단적인 선택을 하는 사례도 속출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 지난 2014년 몸캠피싱 협박을 받은 한 대학생이 투신 자살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몸캠피싱 동영상 유포 협박으로 300만원을 입금하지 않으면 학교 게시판 및 지인에게 해당 영상을 유포하겠다는 협박을 이겨내지 못한 것이다.

몸캠피씽 범죄 발생건수를 보면 2015년 이후 매년 증가 추이를 보이고 있으며, 이들이 피해자들로부터 갈취한 돈만 34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범죄 특성상 신고되지 않은 사례도 많아 실제 피해는 더욱 클 것으로 보인다.

특히나 기존에 남성만 노리던 것에서 벗어나 여성 피해자 역시 늘고 있으며, 피씽에 걸려든 피해자에게 계속 돈을 요구하다 입금이 끊어지면 영상을 유포하는 악질이 많으므로 절대 돈을 입금해서는 안된다.

이러한 가운데 보안 전문기업 ‘케어라풋’이 몸캠피씽 범죄 대응을 위한 동영상 유포 차단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케어라풋은 IT보안 전문가들로 구성된 몸캠피씽 전담팀을 통해 24시간 안에 몸캠피씽 수법과 행동 패턴을 분석해 몸캠피싱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대응서비스와 개인 맞춤형 해결 방안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케어라풋은 몰래 실행 중인 악성코드 프로그램에 대한 대처도 가능하며, 원인 미상의 트래픽을 차단해 만에 하나 발생할 피해도 함께 막는 것이 특징이다.

업체 관계자는 “개인이 혼자서 해결할 수 없는 몸캠피씽 문제는 풍부한 노하우와 높은 수준의 보안 기술력을 보유한 전문 업체를 통해서 전문적인 대응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효과적인 해결책”이라고 조언했다.

한편, 케어라풋 홈페이지에서는 몸캠피씽 긴급해결지원 서비스 신청이 가능하며, 몸캠 피싱 외에 영통사기나 핸드폰 해킹 등 다른 디지털 범죄에 대해서도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