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대, 교원창업 활성화를 위한 산학협력 포럼 개최
영남대, 교원창업 활성화를 위한 산학협력 포럼 개최
  • 구웅 기자
  • 승인 2023.07.05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수 창업 활성화 및 창업 생태계 조성 위해 한자리에 모여
창업 프로세스 안내, 외부 기관 지원 소개, 우수 창업 사례 등 공유
영남대학교 산학협력단이 29일 호텔인터불고에서 ‘교원창업 활성화를 위한 산학협력 포럼’을 개최했다. (사진제공/영남대학교)
영남대학교 산학협력단이 29일 호텔인터불고에서 ‘교원창업 활성화를 위한 산학협력 포럼’을 개최했다. (사진제공/영남대학교)

[잡포스트] 구웅 기자=영남대학교 산학협력단이 대학 교원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2023년도 교원창업 활성화를 위한 산학협력 포럼을 개최했다.

6월 29일 호텔인터불고(대구 수성구)에서 열린 이날 포럼에는 영남대학교 김우경 산학협력단장, 윤정현 창업보육센터장을 비롯해 창업 교수 및 창업에 관심을 가진 40여 명의 교수가 참석했다.

이번 포럼에서는 ▲교원창업 프로세스 및 지원프로그램 안내 ▲우수 교원창업 기업 사례 ▲외부 지원기관의 정부사업 지원방향 등에 대한 내용을 공유했다.

특히 이날 포럼에서는 교원창업 우수사례로 영남대학교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인 주식회사 바이오트리 김석영 대표와 교내 실험실창업기업 ㈜바이오솔릭스 도경오 대표가 창업 이후 쌓아온 스타트업의 성공과 실패 사례 등 자신들만의 기업 경영 노하우를 발표해 눈길을 끌었다.

이밖에도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임언수 창업지원본부장, 경북테크노파크 송민석 기업육성지원센터장, 기술보증기금 대구기술혁신센터 정상호 팀장이 참석해 각 기관의 창업지원 사업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져 참가자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았다.

영남대학교 산학협력단 김우경 단장은 “지속적인 창업 교류행사를 통해 창업기업들이 다양한 투자자를 만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주는 것과 동시에 영남대학교 창업보육센터의 기업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해 창업기업들이 계속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돕겠다”며 “앞으로도 교내 구성원들이 ‘창업하기 좋은 대학 환경’을 만드는데 영남대 산학협력단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