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우수 서울스테이' 20개소 선정
'2023 우수 서울스테이' 20개소 선정
  • 서진수 기자
  • 승인 2023.07.17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가 인증하는 숙박업소 최대 200만 원 지원
역대 최고 5대1 경쟁률... 여행 인플루언서 협업 홍보마케팅 등 다양한 혜택
지속적인 대체숙박업계 지원 업계 역량 강화 및 지역 기반 관광 활성화 기대
우수 서울스테이 앰블럼
우수 서울스테이 앰블럼

[잡포스트] 서진수 기자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이 대체숙박업계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6월부터 실시한 ‘2023 우수 서울스테이’ 공모 결과, 최종 20개소가 선정됐다.

서울스테이는 서울시 소재의 외국인관광 도시민박업 및 한옥체험업(게스트하우스)이 등록할 수 있는 숙박 브랜드로, 서울스테이에 등록된 숙소들은 운영물품과 홍보물 및 문패, 교육 프로그램, 누리소통망(SNS) 홍보마케팅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그중에서도 ‘우수 서울스테이’는 타 업체들과의 차별화를 도모하고, 대체숙박업계의 역량을 강화해 숙소 이용객의 만족도를 높이고자 서울시가 2021년부터 시행해 오고 있는 사업으로 서울스테이에 등록된 숙소를 대상으로 공모, 엄격한 평가를 통해 매년 20여 개의 우수 숙소를 선정, 지원하고 있다.

올해는 서울스테이에 등록된 외국인관광 도시민박업·한옥체험업을 대상으로 공개모집을 진행한 결과 약 100개소가 신청해 역대 최고 경쟁률(5:1)을 기록했다.

최종 선정된 20개소의 우수 서울스테이를 대상으로 업체당 최대 2백만 원의 지원금이 지원되며 지원금은 숙소 운영물품 구매, 인테리어 개선, 안전시설 정비, 홍보마케팅 추진 등 숙소 운영 관련 항목에만 사용할 수 있다. 사업비 지원외에도 선정패 제공, 엠블럼(상징표) 제공, 여행 영향력자(인플루언서) 협업 제작물 등도 지원된다.

한편,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최종 선정된 ‘2023 우수 서울스테이’ 숙소 운영자들을 대상으로 ‘우수 서울스테이 간담회’, ‘서울스테이 운영자 교류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며, 대체숙박업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서울스테이 사업설명회도 열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