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외국어교육센터' 위탁 운영 법인 공모...9월 28일까지
'마포외국어교육센터' 위탁 운영 법인 공모...9월 28일까지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0.09.25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포외국어교육센터에서 진행되는 교육 모습 (사진제공/마포구)
마포외국어교육센터에서 진행되는 교육 모습 (사진제공/마포구)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서울 마포구는 지역 청소년 및 주민들의 외국어 능력과 국제적 역량 향상을 위해 마포외국어교육센터를 위탁 운영할 법인 또는 단체를 공개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마포외국어교육센터는 국제화 마인드를 가진 글로벌 인재 양성과 세계화 시대에 걸 맞는 외국어 교육을 목표로 마포중앙도서관 내에 조성된 교육시설이다. 회화교실과 상담실, 유아교실, 다목적실, 사무실 등을 갖추고 있다.

위탁운영 범위는 외국어교육센터의 시설 유지 및 안전 관리, 종합운영계획의 수립과 집행, 사업평가,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마포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업 등이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이내 영어체험 및 외국어 교육 관련 분야를 직접 운영한 실적과 프로그램 개발 경험이 있어야 한다. 또, 저렴한 이용료로 외국어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재정 및 운영 능력을 갖춘 법인 또는 단체여야 한다.

위탁기간은 오는 2021년 1월 1일부터 2023년 12월 31일까지다.

마포구는 마포외국어교육센터를 통해 영어와 중국어를 중심으로 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마포중앙도서관의 자원을 연계한 창의적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대상별‧수준별‧과정별 외국어교육 프로그램과 저비용 고품질의 프로그램 개발로 이용자의 부담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신청방법은 마포구 누리집 고시공고란에서 신청서류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오는 28일까지 마포중앙도서관 청소년교육센터팀으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우편, 택배, E-mail 접수는 불가하다.

이후 수탁기관선정심사위원회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오는 10월 8일 마포구 누리집을 통해 수탁 운영기관을 공개하고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마포중앙도서관 청소년교육센터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마포 지역 청소년과 주민들의 글로벌 역량 향상을 위해 힘써줄 전문성과 역량을 갖춘 단체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