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 진안, 장수, 임실, 남원 4-H회원들 무주서 연대 제12회 동부권 4-H본부 한마음대회 개최
무주, 진안, 장수, 임실, 남원 4-H회원들 무주서 연대 제12회 동부권 4-H본부 한마음대회 개최
  • 김세연 기자
  • 승인 2023.07.21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4-H무주군본부 주관 무주군농업기술센터 주최
- 회원 750여 명 한자리에 모여 시 · 군별 사례공유 등
- 아름다운 농촌 만들기 결의문 채택
2023. 07. 21 동부권 4-H본부 한마음대회
2023. 07. 21 동부권 4-H본부 한마음대회

[잡포스트] 김세연 기자 = 제12회 동부권 4-H본부 한마음대회가 지난 21일 무주국민체육센터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한국4-H무주군본부(회장 이종인)가 농업인의 긍지와 자부심을 고취시키고 4-H이념정신으로 자연과 농업 · 농촌을 발전시킨다는 취지에서 주관한 것으로, 황인홍 무주군수와 이해양 무주군의회 의장, 윤정훈 도의원, 강순후 한국4-H전라북도본부 회장을 비롯한 무주군4-H연합회 구자명 회장과 진안(회장 김성우), 장수(회장 김용만), 임실(회장 양병규), 순창(회장 허진욱), 남원(회장 강성원) 각 지역의 회장단과 회원 등 75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관악밴드 공연으로 시작된 이날 행사는 4-H서약 제창 등 기념식과 결의문 낭독, 시 · 군별 농 · 특산물 소개와 함께 박경숙 前 농업기술원 원장 초청 강연 (“농업환경 변화와 대응전략”), 무주군, 진안군, 장수군, 임실군, 순창군, 남원시의 사례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황인홍 무주군수는 격려사를 통해 “지덕노체, 명석한 머리와 충성스런 마음, 부지런한 손과 건강한 몸의 4-H본부 회원 여러분이 아름다운 농촌 만들기와 더불어 전라북도, 나아가 우리나라 농업 경쟁력을 키우는 주역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한마음대회가 여러분의 농업을 향한 열정, 농촌을 향한 애정을 북돋워주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 자리에서는 청년4-H 이동규, 김효빈 회원을 대표로 “아름다운 농촌만들기”를 결의해 눈길을 끌었다.

동부권 4-H본부 회원들은 결의문을 통해 △아름답고 쾌적한 농촌 환경을 조성하고 농업 · 농촌의 공익적 가치 실현을 위해 앞장설 것과 △농촌의 깨끗한 환경보전과 안전힌 농축산물 생산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적극 앞장설 것 등을 다짐했다. 

또 △도시와 농촌이 힘을 합쳐 농촌사랑을 실천하고 아름다운 농촌 가꾸기 운동에도 적극 동참한다는 의지를 다졌다.       

회원들은 “비 피해도 그렇고 마음은 무겁지만 농업농촌 발전을 위해 상호 교류하고 시 · 군별 사례를 벤치마킹하는 기회라는 점에서 망설임 없이 참여를 하게 됐다”라며 “농업 · 농촌의 어려운 현실을 극복해 가는데 4-H회원들이 중추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4-H본부는 지, 덕, 노, 체 네잎클로버로 상징되는 4-H 정신을 바탕으로 농업과 농촌발전을 위한 지도력 배양교육과 봉사활동 등에 매진하고 있는 단체로, 동부권 4-H본부 한마음대회는 지난 2008년도에 임실군에서 시작돼 시 · 군을 교차하며 진행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