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여름 휴가철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SKT, 여름 휴가철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07.25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이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와 이달 마지막주부터 8월 31일까지 지역별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한다.(사진제공/SKT)
SK텔레콤이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와 이달 마지막주부터 8월 31일까지 지역별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한다.(사진제공/SKT)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SK텔레콤은 코로나19 종식 후 첫 여름 휴가철을 맞아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돌입한다고 25일 밝혔다.   

SKT는 SKB, SK오앤에스 및 홈앤서비스와 함께 7월 마지막주부터 8월 31일까지 지역별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한다.

SKT는 이 기간 동안 주요관광지 및 해수욕장, 캠핑장, 휴양림, 리조트와 고속도로 등 트래픽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되는 지역의 품질 모니터링을 강화한다고 전했다.  

SKT는 지난 3월 전국 기지국에 적용한 무선 네트워크 품질 관리 AI 솔루션인 A-STAR를 적극 활용, 휴가철 품질 관리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이에 SKT는 고속도로와 해수욕장, 관광명소 등에 사전 품질점검 및 최적화와 용량 증설을 시행했다. 또, 휴가철 예정된 주요 공연 및 축제에 대해서도 이동기지국 등을 설치해 통신 품질에 문제 없도록 대응할 계획이다.

SKT는 엔데믹 후 첫 여름 휴가철인만큼,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로밍 트래픽에 대비해 용량 증설 및 품질 감시도 진행하고 있다.

8월 1일부터 전북 부안에서 개최되는 제25회 세계 스카우트 잼버리를 위해 이동기지국 및 추가 기지국을 설치하고, 현장 비상 대응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SK텔레콤은 전국 주요 시설물에 대한 안전점검 및 침수·누수 현황을 점검했다. 도서지역의 고정형 비상발전기 및 비상복구물자도 확인했다. SK브로드밴드 또한 비상복구물자 점검, 비상 연락체계 점검 등을 시행했다.

성진수 SKT 인프라서비스CT담당은 “코로나19 종식 후 처음 맞는 여름 휴가철에 많은 트래픽 증가가 예상된다”며 “SKT 고객들이 즐거운 여름 휴가를 만끽할 수 있도록 통신 품질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