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직업전문학교 사회복지학과, 사회복지현장실습 개강·특별장학 지원
서강직업전문학교 사회복지학과, 사회복지현장실습 개강·특별장학 지원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08.03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찰행정학과, 경찰경호학과 2024학년도 신입생 모집
(사진제공/서강직업전문학교)
(사진제공/서강직업전문학교)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서강직업전문학교 사회복지학과는 사회복지현장실습 개강을 앞두고 수강생들에게 특별장학 지원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서강직업전문학교 사회복지학과에서는 8월 19일, 9월 16일에 개강하는 사회복지현장실습, 보육실습과정 개강반 수강생을 추가 모집하고 있다.

서강전문학교 출신 사회복지사 동문 커뮤니티는 전국네트워크를 형성해 온라인 카페를 중심으로 활성화 중이며, 사회복지학생들 간 정보를 실시간으로 공유하고 있다.

서강전문학교 사회복지현장실습 관계자는 “8월 19일과 9월 16일 개강반에 참여하는 본교 사회복지학과 재학생들에게 특별장학금을 지원하고, 30명을 모집하고 있다”며 “본교 사회복지현장실습 과정은 서강전문학교 출신 동문 간에도 체계적인 현장 지도와 일대일 실습일지 코칭이 진행되며 교육생들에게 취업을 연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서울·경기 수도권 학생들로 전국경비원복지협의회 회원으로 가입한 교육생에게는 특별장학지원에 의해 등록금을 20만원으로 책정해 학생들의 교육비 부담을 최소화했다”고 덧붙였다.

서강전문학교 사회복지학과 산하 사회복지현장실습과정과 보육교사실습과정에서는 평일 수강이 어려운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주말반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으며, 경찰행정학과 산하 경비지도사국가자격증 국비지원과정은 매주 목금토 진행되고 있다. 주말을 활용해 일과 학습을 병행하는 학생들의 지원이 이어지고 있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류희민 서강전문학교 교수처장은 “300개가 넘는 협력업체와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 서울시복지재단 등 많은 복지기관들과 산학연계를 기반으로 한 현장실무교육과 인턴지원, 자원봉사 연계 등을 통해 취업 지원을 하고 있다”며 “서울시복지재단에 이어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와는 서울시민의 사회복지에 대한 관심 제고와 참여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해 서울시민을 위한 다양한 복지활동을 학생들과 함께 하고 있다”고 말했다.

하기수 경찰경호학과 지도교수는 “본교 사회복지학과는 국가고시 스파르타 대비반과 모의시험을 통해 사회복지사 1급 자격증 취득을 지원하고 경찰행정학과, 경찰경호학과는 일반경비원신임교육, 경비지도사국비지원과정 및 경찰공무원합격자 배출에 특화돼 있다”며 “전 충북경찰청장 출신의 박기륜 석좌교수는 경찰공무원과 육군3사관학교 편입합격생 배출에 최선을 다할것이다”고 전했다.

서강전문학교 사회복지현장실습 과정, 보육교사실습 과정 수강 신청, 일반경비원교육신청과 경비지도사 신청은 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강전문학교는 현재 2024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모집 분야는 경찰행정학과, 경찰경호학과, 사회복지학과, 실용음악학과 등이다. 내신 또는 수능 성적 반영 없이 100% 일대일 면접 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하며, 대학 진학을 앞둔 고교 3학년, 고교 졸업자(검정고시 합격자 포함), 유턴 입학을 희망하는 일반 대학 재학생, 졸업자 등이 지원하고 있다. 성적우수자, 기초수급자, 북한이탈주민 학생들에 대해 전액 장학지원을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