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전문대학 입학정보 박람회' 참여자 모집
동대문구, '전문대학 입학정보 박람회' 참여자 모집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3.08.09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동대문구 제공)
(사진/동대문구 제공)

[잡포스트] 김민수 기자 =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지난 7월에 열린 ‘수시 대학입학 정보 박람회’에 이어 8월 19일 구청 대강당에서 ‘2023년 전문대학 입학정보 박람회’를 개최한다.

‘전문대학 입학정보 박람회’는 수험생 및 학부모에게 4년제 대학 외에도 다양한 진학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동대문구에서 지난해 서울시 자치구 최초로 개최한 행사로 올해로 2년째 진행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서울ㆍ경기권에 소재한 18개 대학(경민대, 경복대, 계원예술대 등) 입학관계자와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관계자가 참여하여 1:1 입학 상담을 진행하게 되며, ▲대학별 특성화 학과 안내 ▲입학전형 ▲장학금 혜택 ▲진로 및 취업상담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박람회 참여 신청기간은 7월 31일부터 8월 17일까지이며, 선착순 200명을 대상으로 접수를 받고 있다. 신청대상은 고등학생 및 학부모, 전문대학 진학에 관심 있는 일반인 등으로 참여를 원하는 주민들은 동대문구 누리집 온라인접수에서 원하는 상담 시간대를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이번 행사로 학생과 학부모에게는 진로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기회가, 전문대학에게는 학교 홍보와 더불어 좋은 인재를 유입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진로진학 정보를 위한 프로그램들을 기획하여 동대문구 학생들이 자기주도적으로 본인의 진로를 설계하고 알맞은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동대문 교육지원센터에서는 정확하고 빠른 진학정보 제공을 위한 입시설명회 및 진학특강과 1:1 맞춤형 입시 컨설팅(고입/대입)을 연중 상시 지원하고 있으며, 대입 수시전형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을 위한 면접 컨설팅, 모의면접 등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