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대형유통업체·지역 소상공인, 강한 경제 구현과 동반성장 ‘한마음 한뜻’
전주시·대형유통업체·지역 소상공인, 강한 경제 구현과 동반성장 ‘한마음 한뜻’
  • 김세연 기자
  • 승인 2023.08.09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 9일 이마트 전주점·2개 소상공인 단체와 ‘전주시 지역 소상공인 상생협력 발전 업무 협약’ 체결
- 대형유통업체와 소상공인이 함께 성장하는 건강한 협력관계 구축 및 지속 가능한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
- ㈜이마트 전주점, 상생협력의 첫걸음으로 지역 소상공인 자녀 대상 ‘전주 희망더드림 장학금’ 지원키로
전주시 대형유통업체 지역상생 업무협약식
전주시 대형유통업체 지역상생 업무협약식

[잡포스트] 김세연 기자 = 전주시와 대형유통업체, 지역 소상공인들이 ‘강한경제 전주’ 구현과 이를 뒷받침할 동반성장을 이뤄내는데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시는 9일 전주시장실에서 우범기 전주시장과 최학묵 ㈜이마트 전주점 지점장, 유장명 전주시 소상공인연합회장, 심성욱 전주시상인연합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대형유통업체와 지역 소상공인의 동반성장을 위한 지역상생 협력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자리에서 시와 대형유통업체인 ㈜이마트, 지역 소상공인들은 이번 상생협약을 토대로 함께 성장해가는 건강한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지속 가능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서로 힘을 모으기로 했다.

특히 ㈜이마트 전주점은 상생협력사업의 첫걸음으로 지역 소상공인 자녀를 위한 ‘전주 희망더드림 장학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지역 농축산물 및 지역상품 매입 판매 △지역인재 우선 채용을 통한 지역주민 고용촉진 △지역사회 이익환원사업 등을 적극 추진해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데 앞장서기로 했다.

시는 지역 상생 협력사업을 발굴하고, 자원 연계, 기관·단체 간 의견 공유 등 필요한 사항을 지원한다.

전주시소상공인연합회와 전주시상인연합회는 상생협력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적극 협조하고, 지역 소상공인 자생력 확보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시는 지역경제의 거대한 축인 대형유통업체와 소상공인이 한마음으로 서로 협력하고 힘을 모으기로 한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상권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결속력을 다지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우범기 전주시장은 이날 협약식에서 “이번 상생협약은 전주시와 ㈜이마트 전주점, 소상공인연합회가 참여해 지역 상생협력 실천 의지를 다졌다는 큰 의의가 있다”면서 “장기간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을 비롯한 지역 내 모든 유통업계가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는 첫 마중물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