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팩토리, ‘2023 대전창업열린공간 디브릿지 지원사업’ 선정
인공지능팩토리, ‘2023 대전창업열린공간 디브릿지 지원사업’ 선정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3.08.16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출처 = 인공지능팩토리
이미지출처 = 인공지능팩토리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토탈 인공지능 플랫폼 서비스 전문기업 (주)인공지능팩토리(대표 김태영)가 대전지역 유망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2023 대전창업열린공간 디브릿지 지원사업’에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대전창업열린공간 디브릿지 지원사업은 대전광역시의 지원으로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관하여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대전지역 내 과학융합 창업기업을 발굴해 사업화 자금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올해는 KT, 신한금융그룹과 함께 KT 과제해결분야와 스타트업 사업 제안형 2가지 트랙으로 모집했다.

AI 컨설팅부터 AI 모델 개발, 평가 검증 및 유지보수관리에 이르기까지 END-TO-END 서비스를 제공하며 경진대회 플랫폼 및 교육 실습 플랫폼을 발판으로 AI 생태계를 조성하고 활성화시키는 데 앞장서고 있는 인공지능팩토리는 ‘랭체인 기반의 서비스 플랫폼 구축’으로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인공지능팩토리는 사업화자금을 지원받았다.

‘랭체인’이란 언어모델을 기반으로 서비스를 개발하는 플랫폼을 의미하며, 대표적으로 챗GPT를 꼽을 수 있다. 인공지능팩토리는 랭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사용자에게 신뢰 가능한 답변을 제공하고 더 나아가 다양한 인공지능 모델을 챗봇과 연동하여 명령을 받은 챗봇이 사람을 대신해 태스크를 수행하는 서비스를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김태영 인공지능팩토리 대표는 “챗GPT는 인공지능 기술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추는데 일조했는데, 이는 ‘누구나 사용 가능한 AI 기술’을 실현시키고자 하는 당사의 이념에 부합한다”며 “당사가 보유하고 있는 기술을 기반으로 공유와 나눔의 가치를 확산시킬 수 있는 서비스를 개발해 글로벌 인공지능 플랫폼으로 도약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