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글로벌 탤런트 페어' 채용박람회 개최... '382개 기업 참가'
'2023 글로벌 탤런트 페어' 채용박람회 개최... '382개 기업 참가'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3.08.21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김민수 기자 = '2023 글로벌 탤런트 페어(Global Talent Fair)' 채용박람회가 21일부터 22일까지 양일 간 개최한다.

고용노동부와 산업통상자원부 공동으로 개최된 이번 채용박람회는 기존 3개의 채용박람회를 통합한 것으로 단일 박람회로 역대 최대 규모인 382개의 기업이 참가한다.

현장에서 기업별로 채용 부스를 운영하여 인사담당자와의 상담, 면접까지 진행해 실제 취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외, 취업컨설턴트 등 전문가의 취업특강, 현직자의 취업성공사례, 기업인사담당자가 진행하는 채용설명회 등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청년 구직자들은 박람회 참석을 통해 국내기업에 비해 잘 알려지지 않은 해외기업 및 외투기업의 채용정보를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산업부 이창양 장관은 개막식 축사에서 "최근 우리나라 외국인투자가 역대 최대실적인 것은 반도체, 바이오, 이차전지 등 글로벌 기업들이 우리나라의 우수한 인적자본에 주목”했기 때문이라며, “글로벌 기업이 좋은 일자리 창출과 우수 인재를 채용할 수 있도록 정부도 투자하기 좋은 여건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고용부 이정식 장관은 "최근 해외 인력수요 회복, 미국·일본 등 외교성과로 해외취업에 대한 관심과 중요성은 재조명되고 있다. 글로벌 청년 인재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노동개혁과 이중구조개선을 위해 노력하여, 기업들이 투자를 늘릴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겠으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해외기업과 외국인투자기업 등이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더욱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