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조선업 취업박람회 개최... '오는 30일'
울산 조선업 취업박람회 개최... '오는 30일'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3.08.23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김민수 기자 = 울산시 동구는 오는 30일, '2023 찾아가는 울산 조선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3일 동구에 따르면 이번 박람회는 세계적인 조선산업 경기회복에 따른 조선업계의 생산인력 부족 현상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박람회는 오는 30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동구 전하체육센터에서 열리며, 산업통상자원부, 고용노동부, 울산시, 동구가 함께 공동으로 진행한다.

HD현대중공업·현대미포조선 사내협력사 36개 기업이 참여해 227명을 채용할 계획이며, 1:1 현장 면접과 함께 산업부 생산인력양성사업, 고용부 조선업 지원사업 등 정부 정책 및 기관별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안내받을 수 있다.

그 외 퍼스널컬러, 면접 이미지 컨설팅 등 다양한 이벤트 부스도 마련되어 있어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특히 이번에는 '조선업 울산 기업탐방 및 취업설명회' 참여자들이 HD현대중공업과 현대미포조선 현장 견학 후 박람회장에서 면접까지 볼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한다.

앞서 동구는 지난 3월  전국의 조선업 구직희망자를 대상으로 매월 조선업 울산 기업탐방 및 취업설명회를 추진하고 있다. 이에 따라 부산, 대구 등 타지역 구직희망자도 대거 울산 조선업체에 취업 문을 두드릴 것으로 기대된다.

조선업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는 신분증, 이력서 등을 지참해 행사장에 방문하면 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울산조선업도약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