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립청년 취업역량, 정부와 삼성이 돕는다
자립청년 취업역량, 정부와 삼성이 돕는다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3.08.29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고용노동부)
(사진/고용노동부)

[잡포스트] 김민수 기자 = 고용노동부는 '미래내일일경험사업' 일환으로 삼성전자와 함께 자립준비청년 특화 일경험 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29일 밝혔다.

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은 이날 삼성전자 인재개발원에서 '삼성희망디딤돌 2.0' 출범식에 참석했다.

'삼성희망디딤돌 2.0'은 삼성전자가 고용노동부의 '미래내일일경험사업'에 참여해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자립준비청년을 대상으로 ▲전자/정보기술(IT) 제조기술자(삼성전자) ▲반도체 정밀배관 기술자(삼성전자) ▲한식조리사(웰스토리) ▲정보기술(IT) 서비스기사(삼성SDS) ▲선박제조 기술자(삼성중공업) 등 5개 직무에 대해 삼성 계열사 등 주관으로 맞춤 교육과 일경험을 제공한다. 

 ‘삼성희망디딤돌 1.0’이 자립준비청년에게 주거 등 기반 시설을 지원하는 데 초점을 두었다면, ‘2.0’은 경제적 자립에 필요한 취업역량 강화에 초점을 두었다.

 이정식 장관은 “자립준비청년들의 안정적이고 지속가능한 자립을 위해서는 일경험 등 일자리를 통해 자립 기반을 마련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고 강조하면서, “고용노동부는 기업과 협력하여 금년도 약 2만 명의 청년들에게 일경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내년도에는 4만 8천명 규모로 확대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또한, “'청년 성장 프로젝트'(가칭)를 신설하여 자립준비청년, 구직단념청년(니트) 등을 발굴하고, 노동시장에 원활히 참여할 수 있도록 맞춤형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