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플러스마트, 창업보증제와 상권 분석 기반의 무인 복합매장 인천청라점 오픈
무인플러스마트, 창업보증제와 상권 분석 기반의 무인 복합매장 인천청라점 오픈
  • 최혜진 기자
  • 승인 2023.09.01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최혜진 기자 = 무인매장 프랜차이즈 무인플러스마트가 인천청라점을 오픈하며 새로운 도약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규 오픈은 창업보증제와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성공적으로 구축한 무인플러스마트의 창업 시스템이 무인 복합 매장 시장에서 주목받는 상황에서 이루어졌다.

무인플러스마트는 창업보증제를 도입하여 창업자들에게 확고한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해당 시스템은 1년 내 부진점포 본사위탁경영 실패 시 창업비용 100%를 환불해주는 제도로, 희망자 및 신청자에 한해 별도 안내와 인증서 발급을 통해 진행되고 있다. 이를 통해 창업자들은 더욱 안정적인 경영 환경에서 사업을 전개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게 되었다.

일반적인 무인 매장은 오픈 초기에 초도 물량과 제품 구성에 따른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은데, 무인플러스마트는 실제 판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세심한 분석을 통해 가장 인기 있는 초도 물품들을 설정함으로써 초기 시행착오를 최소화하였다.

또한 다양한 상품 라인업을 통해 아이스크림 외 다양한 매출을 기대할 수 있어 무인플러스마트의 창업 매장은 안정적인 매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무엇보다도 무인플러스마트는 무인 아이스크림 시장의 포화와 경쟁 구조를 고려하여 무인 복합 매장 시장으로의 확장을 추진하고 있다. 아이스크림뿐만 아니라 밀키트, 문구, 완구, 냉장식품, 냉동식품, 생필품 등 다양한 상품 라인업을 제공하여 창업자들이 원하는 매장 운영 컨셉을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여기에 무인창업의 핵심인 상권 분석과 부동산 컨설팅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여 창업자들의 성공 가능성을 더욱 높이고 있다.

무인플러스마트 관계자는 “무인플러스마트의 이번 인천청라점 오픈은 무인 아이스크림 시대의 종말과 무인 복합 매장의 시작을 알리며, 창업자들에게 안정적이고 다양한 영역에서의 사업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