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항전 울진비행훈련원 훈련생·교관, 티웨이항공·진에어 최종합격
한항전 울진비행훈련원 훈련생·교관, 티웨이항공·진에어 최종합격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09.04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명 비행교관, 훈련생 티웨이항공 운항승무원(조종사) 채용 합격
7명 비행교관, 진에어 운항승무원(조종사) 시험 최종합격
(사진제공/한항전 울진비행훈련원)
(사진제공/한항전 울진비행훈련원)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한항전 울진비행훈련원은 4명의 비행교관과 훈련생들이 티웨이항공 운항승무원(조종사) 채용에서 합격했으며, 비행교관 7명이 진에어 운항승무원(조종사) 시험에 최종합격했다고 4일 밝혔다.

한항전 울진비행훈련원 출신 강○은 교관, 조○빈 교관, 변○현, 임○규 훈련생들이 티웨이항공 조종사로 근무하게 된다.

아울러, 한항전 울진비행훈련원 박○호, 백○미, 변○, 이○, 이○호, 임○윤, 한○욱 등 비행교관 7명이 진에어로 진출하며 조종사로 활약할 예정이다.

2014년 국토교통부 조종인력양성사업 교육기관으로 선정된 한항전 울진비행훈련원은 안전을 강조하는 최적의 비행교육 인프라와 항공정비시스템 구축으로 현재까지 무사고 비행을 유지하고 있으며, 인성과 실력을 갖춘 인재들의 민간항공사 진출을 위해 꿈을 향한 날개가 되고 있다.

한편, 국토교통부 지정 조종전문교육기관인 한국항공직업전문학교(이하 한항전) 울진비행훈련원에서는 오는 9월 23일 오전 10시 항공 전문 조종사 양성 과정 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 장소는 글로리아타워에서 진행된다. 참석 대상은 전문조종사 양성 교육 희망자다.

이번 조종사 양성 설명회에서는 조종사 직업의 여건, 국내외 항공시장의 변화(UAM 조종사 등), 학사학위·조종사면허(3년과정), UPP 국내교육과정(울진), APP 미국교육과정(뉴욕)으로 진행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항공 조종사에 대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항공조종프로그램 소개가 더해져 항공 유학을 계획하는 예비 교육생들에게 유익한 정보의 장이 될 것이라고 관계자는 전했다.

한항전 울진비행훈련원은 현대식 GARMIN 시스템을 장착한 세스나 172S 16대, 다발항공기 PA-44 180 신형 세미놀 1대 및 최신식 ALSIM AL172 모의비행훈련장치를 보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ILS장비를 포함한 최첨단 비행시설을 갖추고 있다. 한항전 울진비행훈련원은 조종교육증명과정(비행교관양성과정), 항공사 선선발과정(항공사 MOU과정)을 통해 선택의 폭을 확대했다.

또한, UPP과정은 2023년까지 입과한 인원 중 2024년 말까지 수료한 인원에 한해서 정부지원금 90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어 많은 예비 조종사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