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이 실전 노하우" 영진전문대, '선배에게 듣는 취업 A to Z' 토크콘서트 개최
"이것이 실전 노하우" 영진전문대, '선배에게 듣는 취업 A to Z' 토크콘서트 개최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3.09.05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구 영진전문대)
(사진=대구 영진전문대)

[잡포스트] 김민수 기자 = 대구 영진전문대 신재생에너지전기계열은 지난 4일 '선배에게 듣는 취업 A to Z'라는 주제로 취업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올해 2월 SK실트론에 입사한 김명진씨(29)가 졸업생 선배로 초청돼 신재생에너지전기계열 전기자동화반 1년생 39명과 함께 취업에 관한 솔직한 이야기가 오갔다.

김 씨는 자신의 입사 경험담 및 면접에 대한 팁, 근무 형태, 복리후생 등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으며, 후배 재학생들은 다양한 질문을 통해 궁금증을 해소했다.

김 씨는 교내외 활동에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하며 "입사를 해보니 학점도 중요하지만 마음가짐이 중요한 것 같다"며 "면접 때 질문이 자기소개서를 보고 하는 분위기인 만큼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자신만의 스펙을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이어 "회사는 결국 사람과 사람이 만나서 일하는 공간인 만큼 선배나 동료를 배려하는 마음과 행동이 인턴 과정에서 바로 드러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신재생에너지전기계열은 SK실트론과 주문식교육 협약을 체결, 이 회사에서 요구하는 과정으로 ‘SK실트론협약반’을 운영하고 있다. 

SK실트론협약반을 운영한 결과 올해 2월 졸업자 10명이 SK실트론에 취업했으며, 내년 졸업 예정인 2학년생 중에도 9명이 이미 취업이 확정돼 4명은 이달 입사할 예정이다.

또한 최근 5년간 LG그룹 58명, SK그룹 45명, 삼성그룹 16명, 한화그룹 39명 등 대기업과 한국전력 등 공기업에 15명을 포함해 총 383명이 취업에 성공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