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명선 민주당 정책위부의장, 이재명 당대표 단식투쟁 동조단식 전격 돌입
김명선 민주당 정책위부의장, 이재명 당대표 단식투쟁 동조단식 전격 돌입
  • 조양덕 기자
  • 승인 2023.09.07 18:1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과 목포시민과 함께, 민생과 민주주의 다시 세우겠다
김명선 민주당 정책위부의장 , 이재명 당대표 단식투쟁 동조단식 [사진=정책위부의장실]
김명선 민주당 정책위부의장 , 이재명 당대표 단식투쟁 동조단식 [사진=정책위부의장실]

[잡포스트] 조양덕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단식 8일차인 7일, 내년 총선 목포 출마를 선언한 김명선 정책위부의장이 이재명 대표의 단식투쟁을 지지하는 동조단식에 전격 돌입했다.

목포시 평화광장에 천막을 설치하고 단식을 시작한 김명선 부의장은 성명서를 통해 “지금, 우리 대한민국이, 우리 국민의 삶이 처참하게 무너지고 있다. 오죽하면 제1야당 대표가 무기한 단식투쟁을 하겠나?”라고 반문하고,“출마선언을 한 정치신인의 입장에서 빠듯한 선거일정으로 인해 한시적 단식이 될지라도, 이재명 대표와 함께 하는 정치적 동지로서 고뇌와 고통을 나누고 그의 정치철학을 지지한다는 뜻을 국민 여러분과 목포 시민 여러분께 간절하게 전달하고자 한다”며 단식에 돌입하는 취지를 설명했다.

이어서 김부의장은 “이 정부들어 악재를 악재로 덮어가는 기현상이 이어지고 있다”며,“청와대 이전부터 시작해서, 유엔총회의 이른바 ‘날리면’사건이며, 이태원 참사에,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관련 의혹에, 방통위원장 후보의 자녀 학폭 논란에, 수능 킬러문항 논란에, 양평고속도로 노선변경 논란에, 오송지하차도 참사며, 꽃다운 해병대원 사망 사건과 이에 대한 수사외압 의혹이며, 육사의 홍범도 장군 흉상이전 논란까지 이루 헤아릴 수 없는 실정과 의혹과 논란이 이어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 김부의장은“대한민국이 국민을 주인으로 대하지 않고 무시하는 나라, 헌법을 외면하고 국가의 의무를 회피하며 역사를 부정하고 국민을 갈라치기 하는 정권, 먹고 사는 문제를 팽개치고 각자도생 적자생존의 정글로 내모는 나라가 되고 말았다”며 이재명 대표의 성명문을 인용하고 “사회는 각박해지고, 국민들은 갈 길을 잃었다”며 한탄했다.

“이념보다 민생, 갈등보다 통합, 사익보다 국익을 추구하는 진정한 민주공화국, 자유롭고 정의로운 대한민국을 기필코 회복하겠다”는 이재명 대표의 말을 다시 인용함으로써 그의 단식투쟁에 공감한다는 뜻을 재차 천명한 김부의장은,“국민의 한사람으로서, 목포시민의 한사람으로서 무능하고 오만한 정권에 맞서 이재명 대표와 함께 투쟁하겠다. 민주주의 파괴에 맞서 국민과 함께, 목포 시민과 함께 민주주의를 지켜내겠다. 그리하여 대한민국의 민생을, 목포의 민생을 다시 세우겠다”며 각오를 다졌다.

김부의장은 마지막으로 이재명 대표를 향해“단식을 이제 멈추어 달라. 우리나라가 백척간두의 위기에 있다. 단식투쟁이 어쩔 수 없는 선택이었지만 대표께서 건강을 잃으면 누가 앞에 서서 위기를 극복해 가겠나. 건강을 회복해서 단일대오를 이끌어달라”고 당부하고,“결연한 단식투쟁의 열기는 저와 우리 동지들이 국민들과 함께 이어가겠다”는 의지의 표현으로 성명서를 마무리했다.

김명선 민주당 정책위부의장 , 이재명 당대표 단식투쟁 동조단식 [사진=정책위부의장실]
김명선 민주당 정책위부의장 , 이재명 당대표 단식투쟁 동조단식 [사진=정책위부의장실]

한편, 더불어민주당 인사 중 첫 번째로 목포에서 총선 출마를 선언한 김명선 부의장은 지난 대선에서 이재명 후보직속 시민캠프‘더밝은미래위원회’상임위원장을 맡아 전국을 누비며 크게 활약한 바 있다.

오래전부터 이재명 당대표와 교분을 이어오면서 정치철학을 함께 하는 정치적 동지로 평가받고 있는 김부의장은, 더불어민주당 중앙당내에서 추진력과 행동력이 강하고 뚝심이 있는 혁신적인 인사로도 잘 알려져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단식쇼쇼쇼 2023-09-08 03:08:01
사기꾼 개잡범 이재명의 단식쇼쇼쇼!!!!!!!!!!!!!!!
희대의 악질사기꾼 이재명놈당뇨합병증으로 디지버리는 학수고대 그날... D-DAY 사흘전!!!
라도민주당과 양아치 김만배놈과 쓰레기김학림놈이 한팀으로 작당모의한.....
더구나 그놈이 이재명놈이라면 능히 그러고도 남을 너무나 야비하고 교활한 놈!!!
사기꾼 전과4범 개자석 이재명놈이 대한민국 대통령이 될 뻔했구나!!!!
어휴~~ 대한민국이 망할 뻔....
무지한 라도와 양아치 민주당이 집권했다면, 대한민국은 지옥이 되고만다
원 스트라이크 아웃... 정말 휼륭한 제도다.
뉴스타파 KBS MBC YTN JTBS같은 좌편향 의도적 가짜뉴스 양산 쓰레기언론들을은
원스트라이트아웃으로 즉시 폐간시켜야 마땅하다.
이런 개같은 일이... 이런 개자슥들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