족집게에듀·족집게어학원, ‘리딩,라이팅 집중 80점 목표 온라인 토플학원 커리큘럼’
족집게에듀·족집게어학원, ‘리딩,라이팅 집중 80점 목표 온라인 토플학원 커리큘럼’
  • 신희범 기자
  • 승인 2020.10.08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족집게에듀 제공

[잡포스트] 신희범 기자 = 토플 학원 으로서 족집게 어학원 과 족집게 에듀는 영어 초보를 위한 단기 시험대비 과정으로 차별화를 보여주고 있다. 유명 토플 강사 출신인 이종호 원장은 EBS발행 만만해지는 토플 리스닝과 초토의 저자이다. 이 원장은 또한 메가 스터디 그리고 EBS에서 유명 온라인 토플 강사로도 강의한 경력을 가지고 있다. 현재 강남구 대치동에서 토플 전문학원인 족집게 어학원 1관 2관 그리고 압구정에서 족집게에듀 3관을 운영 하며 직접 강의 중이다.

이 원장은 “토플 질문을 제대로 이해하지도 못하는 영어 초보인 학생들을 강압적 스터디나 학원 관리 시스템으로만 점수를 올리려고 하는 것은 한계가 있다. 모르는 질문을 바로 해결하고 시험패턴을 반복적으로 연습하는 것이 중요하다. 전체 토플 모의고사를 풀고 해설하는 실전 같은 학습이나 기초라고 무작정 단어 암기나 토플 리딩 위주로만 수업을 진행하는 것은 영어가 약한 학생의 학습의 효과와 흥미를 감소시킬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족집게 어학원은 이러한 방식보다 기초를 위한 4 영역의 기술전달과 집중 반복 훈련을 한다. 이때문에 영어 왕 초보였지만 성공적으로 영어권 대학이나 대학원에 유학 간 학생들로부터 토플 점수 잘 올려주는 토플학원으로 추천 받는다”고 덧붙였다. 

사진 = 족집게에듀 제공

이 종호 원장은 토플 리딩과 라이팅의 출제 경향과 이에 대한 수업과 관련하여 “문제의 난이도 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 토플 독해에서 과거 직독직해로 어느 정도 풀리던 문제의 수는 줄어들고 한글로 봐도 이해하기 힘든 문제가 많아지며, 토플 라이팅은 영어로 맞게 써도 점수를 잘 주지 않는다. 뿐만 아니라, 대부분 서점 용 토플 4영역 책들 의 내용은 토플 시험과 형식은 비슷하나 전개방식, 표현 그리고 선택지 등에서 실제 시험과 상당한 차이를 보이고 있다. 대부분 리딩과 리스닝의 선택지가 동의어 수준이거나 문법적 변화를 준 정도이다”고 알렸다. 

또한 “족집게 어학원은 15년 이상 토플자료를 모으고 분석하고 직접 강의하면서 얻어진 내용 들을 사용하므로 이러한 부분에서 차별화되어 있다. 정답 같은 오답도 일관된 기준으로 쉽게 이해시킨다.  영어의 체계를 잡아 주는 것은 물론 토플 지문, 답과 오답을 출제자 입장에서 설명한다. 때로는 하루 약 200-300개 이상을 암기 시키며 완수하지 않으면 종일 집중 반의 경우 5시 이후 남아서 정해진 수준으로 암기가 될 때 까지 공부 하고 재시험을 봐야한다” 고 말했다.
 
영어 학원 관계자는 “수업 중에 각 학생의 정답과 오답이 강사에게 전달된다. 모르는 것은 수업 중에 바로 물어 보거나, 카톡 등으로 조교가 아닌 담당 강사 에게 수업이후에도 도움을 얻을 수 있다. 코로나의 장기화로 부산 대구, 제주 등의 교육열이 강한 지방 지역은 쌍방향 실시간 온라인 토플강의를 들을 수 있고 서울의 경우 토플학원이 몰려 있는 종로, 압구정, 강남역, 반포 등에서는 온라인뿐 아니라 직접 학원에서 교실 수업을 들을 수 있다. 학원 수업 은 소수 정예로만 진행하므로 개인 간 거리를 2미터 이상 유지하며 수업 내내 환기가 된다. 여기 토플 전문 학원들은 학생 소독, 지속적 마스크 착용유지 및 개인열화상 카메라 운영을 포함 정부의 코로나 예방 방역지침을 철저히 따른다”라고 밝혔다. 

자세한 정보는 족집게교육 홈페이지나 전화문의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