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수·반수 대안, 숭실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 2024학년도 신입생모집
재수·반수 대안, 숭실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 2024학년도 신입생모집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09.18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시, 정시 지원 횟수 관계없이 지원
고3 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 대학 중퇴자 지원
(사진제공/숭실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
(사진제공/숭실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전문대 수시 1차 원서접수 기간 마감을 앞두고 전문대 수시 지원을 고민하는 수험생들에게 성적 반영 없이 면접전형으로 지원할 수 있는 대학 부설 교육원이 주목받고 있다.

한 입시 전문가는 “재수, 반수를 고민하는 수험생들이 대학 부설 교육원에 주목하고 있다”며 “총장 명의의 학사학위 취득 가능, 인서울에서 학업, 취업 연계 등이 매력적인 포인트로 자리 잡고 있다”고 전했다.

이런 상황에 숭실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은 고3 졸업예정자 및 졸업생, 검정고시 합격생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주중 일반학사 과정은 자격증 취득 시 일부 전공을 제외하면 평균 2년 내외의 단기간에 4년제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토록 교과과정이 구성되어 있고, 졸업 후 대학원 진학, 취업, 학사편입 등의 진로에 적용할 수 있도록 연계 교육이 진행 중이다.

학교 관계자는 “전국에 거주하는 고3 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 대학 중퇴자 등이 2024학년도 1학기 입학을 위해 지원하고 있다”며 “실무중심 수업, 자격증 취득, 취업 특강, 포트폴리오 구축 등 기업들이 원하는 스펙을 갖춘 전문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고 말했다.

숭실대 글로벌미래교육원은 현재 정보통신전자공학, 컴퓨터공학, 경영, 심리학, 회계세무, 체육학, 실용음악, 교회음악 등 일반학사 12개 전공, 음악학사 5개 전공의 신입생을 선발 중이다.

입학 자격요건은 고등학교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이며, 수시, 정시 지원 횟수 관계없이 지원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