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운전자들이 안전하게 연습할 수 있는 부산 서면실내운전연습장 오픈
초보운전자들이 안전하게 연습할 수 있는 부산 서면실내운전연습장 오픈
  • 신희범 기자
  • 승인 2020.10.08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맹드라이브 실내운전연습장

[잡포스트] 신희범 기자 = 맹드라이브 부산서면실내운전연습장이 오픈을 했다. 맹드라이브는 시뮬레이터로 운전연습이 가능한 신개념 운전 연습장이다. 용인, 성남, 대구 등 다양한 지역에 지점을 두고 운영을 하고 있을 정도로 찾는 이가 많다. 이곳의 장점은 시뮬레이션으로 운전연습이 가능하여 교통사고의 위험이 전혀 없어서 초보운전자, 장롱면허 소지자가 마음 놓고 운전 연습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주행에 필요한 기초적인 자동차 조작법은 물론이고 교통법규, 도로주행 시험 코스, 주차 연습, 기능 시험 등을 반복적으로 연습할 수 있다.

3개의 커다란 모니터로 운전연습을 할 수 있어서 초보 운전자는 시야 확보 연습이 충분히 가능하다. 초보 운전자는 전방만 주시하는 경향이 있어서 주행 시 주변을 보는 실력이 부족한데 맹드라이브에서 이를 해결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실제 자동차와 거의 흡사한 구조를 갖고 있어서 실제 차량에 탑승하더라도 전혀 이질감을 느끼지 못한다. 실재감이 큰 구조 덕분에 초보자들은 시뮬레이션을 이용하면서 긴장감을 갖게 된다. 맹드라이브에서 연습 후 실제 도로주행을 한다면 오히려 맹드라이브가 더 어렵게 느껴진다는 이용자도 있다.

맹드라이브는 내가 원하는 시간에 방문하여 운전 연습이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다. 늦게 업무를 마치더라도 20분, 30분 정도 짧게 운전 연습을 해도 부담이 적은 곳이다. 시간제, 정액제, 합격보장제로 운영이 되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서 이용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다. 게다가 부산서면점은 역세권에 위치하여 접근성이 우수하다. 일반적인 운전면허학원에 외진 곳에 있는 것과 비교했을 때 초보 운전자가 부담 없이 접근할 수 있는 최적의 입지요건을 갖추고 있다

경제적인 비용 비용을 아낄 수 있는 합리적인 비용을 제시하여 초보 운전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주부, 사회 초년생 등 부담 없이 이용이 가능하다. 그동안 비용 문제로 운전연습을 미뤄왔다면 맹드라이브에서 운전 연습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