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텍, 전문 기술인 도약 성공 수기집 '취준백서' 발간
폴리텍, 전문 기술인 도약 성공 수기집 '취준백서' 발간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0.10.12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한국폴리텍대학
사진제공/한국폴리텍대학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전문 기술인으로 도약한 청년, 신중년, 경력단절 여성의 이야기를 담은 수기가 책자로 나왔다.

한국폴리텍대학(이하 폴리텍)은 12일 졸업생의 취업 준비와 성공 경험담을 담은 수기집 '취준백서'를 발간했다.

이번 수기집은 '좋은 일자리 창출', '일자리 안전망 강화' 역할을 수행하는 공공직업교육훈련의 가치를 알리기 위한 목적이다. 또한, 폴리텍 재학생 및 졸업생과 기술인에게 자긍심을 부여하고, 일자리를 찾는 이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발간됐다.

폴리텍은 책자 발간을 위해 '2019 취업성공 스토리 공모전'을 실시해 115편의 수기 원서를 모았다. 수기집은 약 300페이지 분량 단행본으로 제작됐으며 입상작 중 엄선한 24편의 수기와 인물 인터뷰를 수록했다.

수기집은 12일부터 교보문고, 영풍문고 등 주요 온라인 및 오프라인 서점에서 판매된다.

이재갑 고용노동부 장관은 추천사를 통해 "자신만의 기술력으로 당당히 미래를 연 인재야말로 우리나라의 핵심 경쟁력"이라며 "수기집이 진로를 고민하며 방황하는 모든 이에게 좋은 길잡이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석행 폴리텍 이사장은 발간사에서 "청년들의 일자리가 곧 대한민국을 미래"라며 "폴리텍을 통해 많은 이들이 일자리를 얻고, 인생의 꽃을 피울 수 있도록 진심으로 응원한다"고 밝혔다.

또한, 폴리텍 서울정수캠퍼스도 2년제 학위과정 및 하이테크과정 취업 우수 사례집인 '취업성공 노하우를 담다'를 펴냈다. 사례집에는 총 13편의 취업 우수사례를 수록했으며, 지역 고등학교 등에 배포해 직업교육훈련에 대한 이해를 높일 계획이다.

한편, 폴리텍은 2021학년도 2년제 학위과정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전국 28개 캠퍼스 158개 학과에서 7025명을 선발한다.

수시 1차 모집 기간은 오는 13일까지며, 수시 2차는 오는 11월 23일부터 12월 7일까지다. 신입생 모집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캠퍼스를 방문하거나 입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