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사이버대학교 주관 ‘K문화 힐링 페스티벌’.... 가수 송가인 특별초청 공연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주관 ‘K문화 힐링 페스티벌’.... 가수 송가인 특별초청 공연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10.11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 천신무예예술단의 공연과 인기가수 송가인 특별 초청공연
14일 글로벌사이버대 홍보대사 ‘자기야’ 가수 박주희와 ‘노래경연대회’
15일 K명상 컨퍼런스와 폐막식
(사진제공/글로벌사이버대학교)
(사진제공/글로벌사이버대학교)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글로벌사이버대학교(총장 공병영)가 주관한 ‘K문화 힐링 페스티벌’에 11일 송가인이 특별초청돼 K힐링공연의 일환으로 천신무예예술단과 특별공연을 한다.

K문화 힐링 페스티벌은 국민들에게 K문화 속에 담긴 한국인의 정신과 그 의미를 되새기고, K힐링을 통해 한국인으로서 자긍심과 자존감을 높여주는 국민 대화합의 장으로 기획됐으며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대한국학기공협회, 지구시민연합, 국학원이 공동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 천안시, 한국관광공사가 후원한다.

공병영 글로벌사이버대 총장은 “홍익인재 양성을 지향하고 있는 글로벌사이버대 총장으로서 이번 K-문화힐링페스티벌을 통해 세계의 문화를 선도하고 있는 대한민국의 전통문화가 더욱 알려지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지난 3일부터 10월15일 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상설로 K문화와 K힐링을 체험할 수 있도록 자연명상 체험존, 맨발걷기명상 코스, 전통놀이, K명상, 지구힐링라이프 등 다양한 코스와 부스가 운영된다. 또 향기테라피, 뇌파측정, 라라쿨라 캔디명상, 단전돌, 힐링명상 등 K힐링 체험 박람회가 매일 운영된다.

아울러, 11일은 K힐링공연으로 천신무예예술단의 공연과 인기가수 송가인의 특별 초청공연을 진행하고 14일에는 글로벌사이버대 홍보대사 ‘자기야’ 가수 박주희와 함께하는 한민족기념관 건립기원 ‘노래경연대회’가 열린다. 15일에는 K명상 컨퍼런스와 폐막식을 진행한다.

한편,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해외에서 ‘BTS University’로 알려져 있는 K-POP 특성화 대학으로 온·오프라인 교육 경계가 사라진 시점에 해외 유명대학과의 학점교류 체결 등으로 주목받는 K-교육 선도대학으로 알려져 있다. 글로벌사이버대는 ‘제17회 국가지속가능 ESG 콘퍼런스’에서 SDGs(국제지원) 외교부장관상을 받았으며, 뇌교육학과, 방송연예학과를 비롯해 미디어콘텐츠창작학과, 동양학과 등 문화 영역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