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컴퓨터·AI공학과 재학생, 국제 클라우드 자격증 취득
세종사이버대학교 컴퓨터·AI공학과 재학생, 국제 클라우드 자격증 취득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10.12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2월 1일부터 2024년도 봄학기 신·편입생 모집
봄학기, 국제 클라우드 자격증 취득자 5명 이상 배출
(사진제공/세종사이버대학교)
(사진제공/세종사이버대학교)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컴퓨터·AI공학과 조재원 학우가 클라우드 분야 최상위 국제 클라우드 분야 자격증인 ‘AWS Solutions Architect–Professional’ 취득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평생 교육 시대 많은 직장인들이 대학원 진학 및 경력 개발을 위해 사이버대를 검토하고 있다. 특히, AI시대 핵심 축으로 클라우드 분야가 집중 조명되면서, 기업에서의 유망 클라우드 자격증 취득자에 대한 수요도 증대하고 있다.

조재원 컴퓨터·AI공학과 학생은 “개인적으로 IT 전반에 대해 관심이 많았고, BPO 대형업체로 이직하면서 SaaS 등 클라우드 개념을 접했다. 사실 AWS 자격증에 대해 잘 몰랐는데 ‘클라우드기반 AI이해와 활용’ 수업을 수강하면서 AWS 자격증 취득을 위한 창의학습공동체가 있다는 것을 알게 돼 가입했고 공부하는 김에 AWS 자격증 취득에 함께 도전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첫 시작으로 지난해 12월 AWS Cloud Practitioner를, 지난 4월 AWS Solution Architect–Associate를 취득했으며, 지난달 최상위 자격증인 AWS Solution Architect– Professional까지 취득했다. 현재 관련 지식을 기반으로 실제 솔루션 구축과 함께 업무에 적극 활용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컴퓨터·AI공학과 학과장 김효정 교수는 “학과 내 국제 자격증 취득 성공 사례는 경력 전환을 꿈꾸는 학우분들께 동기부여와 함께 자신감을 제공하고 있다”며 “올해 봄학기에만 국제 클라우드 자격증 취득자가 5명 이상 배출됐고 특히 기초 자격증 취득에서 시작해 최상위 자격증 취득 성공 사례도 등장했다는 점에서 고무적이다. 새로운 분야를 배우면서 자신의 가치를 증명하고자 하는 학우분들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학과 프로그램으로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고 설명했다.

세종사이버대 컴퓨터·AI공학과는 국제 자격증 혹은 국가공인 자격증 취득을 위한 창의학습공동체 및 자격증 연계 교과목을 활발하게 운영하고 있다.

컴퓨터 분야에서는 국제 클라우드 자격증 취득을 위해서는 ‘클라우드자격증실전’ 과목을, 국가공인 자격증인 리눅스마스터자격증 취득을 위해서는 ‘유닉스및리눅스시스템’ 과목을 제공한다. 이번 학기에는 국가공인 네트워크관리사자격증 취득을 위한 ‘컴퓨터네트워크기초’ 수업도 창의학습공동체와 함께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빅데이터·데이터 사이언스 분야에서 데이터분석준전문가(ADsP) 자격증 취득을 위한 ‘데이터분석자격증실전’ 수업, SQL개발자(SQLD) 자격증 취득과 연계된 ‘데이터분석의이해’ 및 방학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컴퓨터·AI공학과는 오는 12월 1일부터 2024년도 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