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신미디어, 세계 최초 ‘FPV 드론’의 체계적 교육법 담은 ‘FPV 드론 바이블’ 출간
성신미디어, 세계 최초 ‘FPV 드론’의 체계적 교육법 담은 ‘FPV 드론 바이블’ 출간
  • 신영규 기자
  • 승인 2023.10.16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론 스포츠, 전문 영상 촬영, 국방 활용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활용되는 FPV 드론의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세계 최초로 제시
FPV 드론 바이블 표지
FPV 드론 바이블 표지

[잡포스트] 신영규 기자 =드론 스포츠, 전문적인 영상 촬영, 국방 분야까지 FPV 드론의 활용은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다. 그러나 FPV 드론에 대한 깊은 이해 없이는 그 잠재력을 제대로 활용하기 힘들다. 지금까지 FPV 드론에 대한 지식은 복잡하고 접근하기 어려웠다. 이러한 배경 속에서 권용상 저자는 세계 최초로 FPV 드론 교육을 한 권에 체계적으로 집약한 ‘FPV 드론 바이블’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권용상 저자는 “2018년에 출간됐던 FPV 레이싱드론 바이블이 드론 스포츠에 초점을 맞췄다면, 이번 FPV 드론 바이블은 FPV 드론이 다양한 분야에 접목돼 활용될 수 있는 표준을 만들었다”고 전했다.

FPV 드론은 드론에 탑재된 카메라를 통해 실시간 영상을 전송받아 조종하는 기술을 의미한다. 최근 ‘2023 남원 세계드론제전’에서는 FAI(국제항공연맹)에서 공인하는 ‘FPV 드론 레이싱’ 국제대회가 열렸으며, 여러 국가의 톱 선수들이 경쟁하면서 E-스포츠의 경계를 넘어 차세대 D-스포츠의 가능성과 그 미래를 전 세계에 알렸다.

드론을 이루는 주요 일곱 요소와 FPV 시스템의 세 가지 구성 요소에 대한 이론이 담겼다.
드론을 이루는 주요 일곱 요소와 FPV 시스템의 세 가지 구성 요소에 대한 이론

이러한 스포츠 이벤트를 넘어 FPV 드론은 전문 영상 촬영, 소방, 군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활용 가치가 확인되고 있다. 특히 영상 촬영 업계에서는 고속으로 움직이는 대상의 추적이나 위험한 폭파 현장 촬영에 있어서 전통적인 고가의 장비 대신 FPV 드론이 저렴하면서도 효과적으로 활용되고 있다.

또한 공공 안전 분야에서도 화재 현장의 안전 수색과 인명 구조 정보 제공 등에서 그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군사적 목적으로도 FPV 드론의 활용 가능성은 무한한데, 최근 우크라이나 전장에서 단 66만원짜리 FPV 드론이 40억원의 러시아 최첨단 T-90 전차를 무력화하는 사례가 보도되면서 FPV 드론의 군사적 전략 및 전술적 가치가 세계적으로 주목받게 됐다.

성신미디어 출판사 홍현표 기획실장은 “책을 만들기 위해 책에 소개되는 방대한 양의 드론 부품 및 기자재 사진을 직접 촬영했으며 3D로 모델링해 독자들이 더욱 이해하기 쉽게 정리했다”고 전했다.

권용상 저자
권용상 저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