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제2회 외국인 유학생 체육행사’ 성료
국립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제2회 외국인 유학생 체육행사’ 성료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3.10.17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국립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사진=국립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잡포스트] 김민수 기자 = 국립 서울과학기술대학교가 지난 13일 교내 체육관에서 진행한 '제2회 외국인 유학생 체육행사'가 성료했다고 17일 밝혔다.

서울과기대 국제교류처가 서울과기대에 재학 중인 외국인 유학생 간의 교류 및 단합을 위해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마련한 체육행사로, 이동훈 총장, 이채원 국제교류처장 등 주요 보직자가 참석하였다.

학위과정학생, 교환학생, 한국어연수생 등 총100여 명의 학생이 참여한 가운데, ▲단체줄넘기 ▲제기차기 ▲줄다리기 ▲농구 ▲카드뒤집기 ▲장애물달리기 순으로 대회가 진행됐다.

이동훈 총장은 “대학생활을 하면서 학업만큼이나 중요한 것은 교우관계이며, 오늘 이 자리를 계기로 유학생 여러분들이 만들게 될 교우관계가 향후 모두에게 귀중한 자산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행사에 참여한 외국인 유학생들은 “체육행사를 통해 그간 쌓여있던 학업 스트레스를 해소하였고 다른 국적의 학생과 교류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 “평소 경험하지 못했던 장애물달리기가 특히 재미있었다”, “기회가 된다면 내년에도 체육행사에 참여하고 싶다” 등 다양한 체험 소감을 전했다.

한편, 서울과기대 국제교류처는 외국인 유학생의 안정적인 대학 생활 적응 지원을 위해 K-POP콘테스트, 한국어말하기대회, 유학생 전담 심리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