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한국사학진흥재단, 사립대학 경영개선 우수사례 발굴 공모전 개최
교육부-한국사학진흥재단, 사립대학 경영개선 우수사례 발굴 공모전 개최
  • 구웅 기자
  • 승인 2023.10.19 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모전 포스터 (사진제공/한국사학진흥재단)
공모전 포스터 (사진제공/한국사학진흥재단)

[잡포스트] 구웅 기자=교육부와 한국사학진흥재단은 이달 16일(월)부터 27일(금)까지 사립대학의 자율적이고 건전한 재정관리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경영관리, 재정운영 등 우수사례 발굴 공모전을 개최한다.

지난 2022년을 시작으로, 2회를 맞이하는 사립대학 경영개선 우수사례 공모전은 사립대학과 법인을 대상으로 ▲ 대학 적정 규모화, 예산절감 등을 통한 경영효율화 사례 ▲ 법인 수익사업 발굴, 유휴 부동산 활용 등 수익창출 사례 ▲ 실태점검 지적사항을 활용한 재정관리 개선 사례 등3개 분야의 우수사례를 공모한다.

공모전 개요 (자료제공/한국사학진흥재단)
공모전 개요 (자료제공/한국사학진흥재단)

▲최우수상 1건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상장 상금 80만원 ▲우수상 3건 이사장 상장 상금 50만원 ▲장려상 6건 이사장 상장 상금 30만원

심사 결과 적합 사례가 없는 경우, 계획 대비 소수 선정하거나 선정하지 않을 수 있음 (문의처) 한국사학진흥재단 회계조사부

교육부와 한국사학진흥재단은 심사를 통해 10건의 우수사례를 선정하고 오는 12월 교육부장관 및 한국사학진흥재단 이사장 상을 시상할 계획이며, 사례집을 제작하여 사립대학의 자율적 경영개선을 위한 참고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교육부와 한국사학진흥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