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통합 MAU' 1200만명 달성 
신한카드, '통합 MAU' 1200만명 달성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10.19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신한카드)
(사진제공/신한카드)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신한카드가 통합 MAU 1200만을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신한카드가 제시한 통합 MAU는 신한카드 결제앱인 ‘신한플레이’와 더불어 자동차금융앱 ‘신한마이카’, 온라인 쇼핑앱 ‘신한카드 올댓’ 등의 월간 이용 지표다.

신한카드의 지난 해말 통합 MAU는 1059만명 수준으로 플랫폼 기반의 차별화된 활성화 전략을 통해 올해 10월 현재 통합 MAU는 1210만명으로 작년말 대비 약 15%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

신한카드의 대표 디지털 플랫폼인 신한플레이는 혁신적 결제 기술과 마이데이터 기반의 소비·자산 관리 서비스, 디스커버 컨텐츠 서비스 강화 등에 힘입어, MAU가 880만으로 지난 해말 대비 약 9.5% 증가했다.

신한카드는 MAU 증가 요인으로 신한플레이를 꼽았다. ▶혁신적 결제 기술 ▶마이데이터 기반의 소비·자산 관리 서비스 ▶디스커버 컨텐츠 서비스 강화 등을 주요 이유로 제시했다. 

신한카드의 이번 통합 MAU 1200만 달성은 기존 카드업계의 시장점유율 경쟁에서 벗어나 빅테크 진입으로 급변하는 payment 시장에서 차별화된 디지털 금융 경쟁력을 입증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신한카드는 MAU 1200만 달성을 기념해 다채로운 미션형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한플레이·신한마이카·신한카드 올댓 회원이면 참여가 가능하며, 첫번째 미션은 신한플레이에서 이벤트 ‘응모하기’ 누르기, 두번째 미션은 신한카드 올댓의 6개 인기상품을 확인하고 가장 기대되는 상품을 찜하기, 세번째 미션은 신한마이카 내 인기있는 자동차에서 관심 차량의 별을 클릭해 노란색 별을 등록하면 완료된다.

행사 기간은 오는 10월31일까지로 행사 기간 동안 3가지 미션을 모두 수행한 고객 전원에게는 마이신한포인트 100포인트가 제공된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이번 MAU 1200만 달성은 데이터 기반의 전략과 고객 니즈에 맞춘 디지털 서비스가 소비자들에게 인정받고 있다는 방증이다"며 "향후에도 결제를 넘어 비금융 생활 컨텐츠까지 담은 Only1 생활·금융플랫폼 기업으로 나아감으로써 고객을 위한 차별화된 디지털 경험을 더 많이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