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경대-한국핀테크연합회-파인브이티, 산학 협약 체결
부경대-한국핀테크연합회-파인브이티, 산학 협약 체결
  • 한건우 기자
  • 승인 2023.10.19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부경대서 협약식… SW전문인재 양성 등 협력
장영수 총장(가운데)과 홍준영 의장(왼쪽), 윤형영 대표가 협약을 맺고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_)
장영수 총장(가운데)과 홍준영 의장(왼쪽), 윤형영 대표가 협약을 맺고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_)

[잡포스트] 한건우 기자 = 국립부경대학교는 (사)한국핀테크연합회, ㈜파인브이티와 SW전문인재 양성 및 취·창업 지원 등 산학협력을 위한 협약을 맺었다고 19일 밝혔다.

부경대 등 각 기관은 18일 오후 부경대 대학본부 3층 총장실에서 협약식을 하고, hyper 분산 AI Go ChatBot, 분산AI영상비전(특수드론) 자율주행, 핀테크, 빅데이터, 블록체인 기술개발과 인재양성 및 취·창업 지원사업 추진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각 기관은 정부의 대표적인 디지털 직업훈련 과정인 K-디지털플랫폼, K-디지털트레이닝과 연계한 인재양성센터 구축 및 취·창업 지원사업에 협력하고 연구개발과 혁신 인재 양성에 나선다.

이에 따라 부경대는 디지털스마트부산아카데미사업단을 중심으로 K-디지털플랫폼, K-디지털트레이닝 실무 프로젝트 교육생 선발 및 참가, 교수 멘토 등록을 추진하고, 파인브이티와 함께 공간·시설·장비 구축 및 설명회 개최와 행정 운영을 공동으로 담당한다.

한국핀테크연합회와 파인브이티는 전반적인 교육지원과 프로젝트 멘토링 네트워크 및 금융권 취업 주선에 나서는 한편, 한국핀테크연합회는 금융권 및 부울경 지역업체 육성을 위한 연수훈련을 맡고, 부경대와 파인브이티는 컨퍼런스 및 컨설팅 등을 공동 수행한다.

이와 함께 각 기관은 채용기관들에 대한 해커톤, 공모전, 멘토링, 데모데이, 컨퍼런스 등도 공동으로 개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