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은혜 원장, 언택트 시대 영어학원 관리 노하우 공개
이은혜 원장, 언택트 시대 영어학원 관리 노하우 공개
  • 김강현 기자
  • 승인 2020.10.14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김강현 기자 = “솔직히 말하면, 코로나 시기 이후에 학원인원이 더 늘었다. 물론 수업을 할 수 없는 시간들도 있었지만 그 힘든 시간들이 지나고 나면 새로 등록하는 학생의 수가 더 증가하였다.”

위 내용은 3030영어(삼공삼공영어) 입암러닝센터 이은혜 원장의 인터뷰 일부이다. 이은혜 원장은 보다 전문적인 교육을 위해 영어 영문학 전공, 영어교육대학원 영어교육학 석사과정을 수료했으며, 살아 있는 영어 교육을 위해 3030영어 커리큘럼을 선택했다. 아래 인터뷰 내용을 통해 학원관리 노하우에 대한 솔직한 이야기를 들어보자.

Q. 힘든 시기임에도 원생 이탈 없이 오히려 학원이 성장한 비결은?
A. 영어를 싫어하는 아이들도 저희 학원을 다니면 영어가 재미있다고 말하게 됩니다. 실제 단어 외우는 것을 힘들어하고, 단어를 어떻게 외워야할지 몰랐던 아이들이 3030교재를 통해 문장 안에서 흐름으로 누적, 반복하여 익히기 때문에 단순히 단어를 외우는 게 아니라 자연스럽게 습득하고 활용할 수 있는 실력도 갖추게 됩니다.

또한 아이들에게 집에서 한문장씩이라도 가족들에게 영어로 말하는 것을 숙제로 내주고 보상해줍니다. 학부모님들께서 아이가 아는 단어를 자꾸 말하려고 하고, 영어로 말을 하려고 하는 모습을 보고 정말 뿌뜻해한다. 평소 이러한 부분들이 신뢰와 만족감으로 쌓여 힘든 시기에도 입소문으로 더욱 성장하는 것 같습니다.

Q. 3030영어를 시작하게 된 계기와 앞으로 학원 운영의 계획? 

저는 평생 영어를 가르치기 위해 태어난 사람처럼 쉬지 않고 아이들을 지도해왔고, 영어를 사랑하고, 영어교육에 관심이 많은 저로서는 3030영어의 커리큘럼을 보는 순간 바로 '이 학습법이 정답이다' 라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영어 전문 말하기 학원으로 더욱 성장 시킬 예정입니다. 초등부터 시작해 중등 1학년이면 영어로 원어민과 프리토킹이 가능할 만큼 아이들이 영어 말하기를 마스터할 수 있게 교육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학생들이 영어 말하기 때문에 막히는 일이 없도록, 앞으로도 저희 학원에 오는 모든 아이들이 영어 천재가 될 수 있도록 가르칠 계획입니다.

이은혜 원장이 운영중인 초등영어학원 프랜차이즈 3030영어는 '영어 교과서 집필 기준이 되는 교과부 영어 가이드라인에 제시된 핵심 문장, 단어, 형식'을 초등영어교재 시리즈와 파닉스교재 전권에 녹여 실용영어에 최적화된 영어자기주도학습 형태의 교육시스템을 제공한다.

"영어 말하기와 내신을 한 번에"라는 슬로건을 내건 3030영어는 학부모와 원장들 사이에서 시중 실용영어 교육 프로그램들 중 탁월한 학습효과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으며, 꾸준한 창업지원 및 가맹점 지원을 통해 창업자들에게 긍정적 영향력을 보여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