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글라스, 2023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3개 부문 1위 수상
KCC글라스, 2023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3개 부문 1위 수상
  • 김진호 기자
  • 승인 2023.10.25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품질만족지수, 소비자와 전문가가 함께 평가하는 국내 대표 품질 평가 지수
사진 = 지난 20일 ‘2023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인증 수여식’에서 이광기 KCC글라스 이사, 원석준 KCC글라스 전무, 김덕신 KCC글라스 전무(사진 왼쪽부터)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지난 20일 ‘2023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인증 수여식’에서 이광기 KCC글라스 이사, 원석준 KCC글라스 전무, 김덕신 KCC글라스 전무(사진 왼쪽부터)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잡포스트] 김진호 기자 = KCC글라스가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3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3개 부문에서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수상 부문은 △PVC 바닥재 △저방사유리(코팅유리) △데코레이션 필름 등 3개 부문이다.

한국품질만족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한국품질경영학회가 2004년에 공동 개발한 품질 평가 모델이다. 제품 전문가의 평가뿐만 아니라 해당 제품을 직접 이용해 본 소비자 의견도 반영해 신뢰성이 높은 국내 대표 품질 평가 지수로 인정받고 있다.

KCC글라스는 이번 2023 한국품질만족지수에서 ▲PVC 바닥재 부문 14년 연속 1위 ▲저방사유리 부문 7년 연속 1위 ▲데코레이션 필름 부문 4년 연속 1위로 이름을 올렸다. 성능, 신뢰성, 내구성, 안전성 등을 평가하는 사용품질을 비롯해 제품의 이미지, 고객의 제품 인지성 등을 평가하는 감성품질 등의 항목에서도 타사 제품 대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에 14년 연속 1위로 선정된 ‘홈씨씨 인테리어’의 PVC 바닥재 ‘숲’은 우수한 품질은 물론 환경부 공인 환경마크(환경표지인증)와 한국공기청정협회의 친환경건축자재인증(HB마크) 등 각종 친환경 제품 인증을 보유한 친환경 주거용 바닥재다. 특히 ‘숲 도담’은 PVC 바닥재로는 업계 최초로 KOTITI시험연구원과 한국애견협회에서 부여하는 ‘반려동물 제품인증(PS인증, Pet Product Safety Certification)’을 취득한 반려동물 친화 바닥재다.

KCC글라스는 ‘이지스(EGIS)’ 로이유리를 앞세워 저방사유리 부문에서도 7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잘 손상되지 않는 하드로이유리의 장점과 단열 성능이 우수한 소프트로이유리의 장점을 결합한 이지스 로이유리는 2014년 출시 이후 지금까지 국내 로이유리 제품 중 가장 많이 판매되며 국내 유리 시장을 이끌고 있는 제품이다. KCC글라스는 최근 세계 최고 수준의 단열 성능을 보유한 '컬리넌(CULLINAN)' 시리즈 ‘MZT152’도 출시한 바 있다. 컬리넌 시리즈는 28mm 복층유리 기준 열관류율이 0.97W/㎡K로, 전 세계에 현존하는 더블로이유리 제품 중 최고의 열관류율을 자랑한다.

데코레이션 필름 부문에서는 홈씨씨 인테리어의 다양한 필름 제품들이 4년 연속 1위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한국공기청정협회의 친환경건축자재인증(HB마크) 최우수 등급을 받은 인테리어용 필름인 ‘비센티 데코’, 유해물질 방출량이 없는 페트(PET)를 소재로 한 가구용 필름인 '비센티 퍼니쳐', 후면 점착제로 간편하게 시공이 가능한 '홈씨씨 인테리어필름'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KCC글라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여기며 품질 향상 및 고품질 제품 개발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