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구, 1:1 진학 상담으로 대입전형 지원
용산구, 1:1 진학 상담으로 대입전형 지원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3.11.06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음정원 상담실 입구 (사진=용산구)
마음정원 상담실 입구 (사진=용산구)

[잡포스트] 김민수 기자 = 서울 용산구가 고등학생을 위한 1:1 맞춤형 진학 상담을 상시 운영한다. 구청 2층 마음정원 상담실에서 신청자를 대상으로 상담을 진행한다.

마음정원 상담실은 상담자와 내담자가 편안한 분위기에서 상담할 수 있는 분위기로 조성된 곳으로 이달 문을 열었다. 내부 인테리어를 통해 ‘일상 속 다양한 스트레스 원인을 개선할 수 있다’는 긍정적인 심리 치료 효과를 노린다는 방침이다.

향후 진학 상담 외에도 각종 마음 치유 상담에 활용하게 된다.

이곳에서 진행하는 1:1 진학 상담은 입시전문 담당 주무관과 서울시교육청 대학진학지도지원단 소속 교사가 함께한다.

고등학생과 수험생은 ▲학업성취와 학생 역량에 적합한 대입전형 ▲대입전형 준비 사항 ▲내신과 모의고사 성적분석을 통한 대입 전략설계 등 맞춤형 상담을 진행한다.

또 예비 고교생인 중학교 3학년 학생은 고입과 관련한 궁금한 사항에 대해 상담할 수 있다. 입시에 관심 있는 학부모도 가능하다.

박희영 용산구청장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사교육비 절감과 균등한 교육복지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이용해 미래 계획을 세우는 데 많은 도움을 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구는 진학 상담뿐만 아니라 ▲대학입시 설명회 ▲학부모 아카데미 ▲대입 역량 강화를 위한 학습지원 프로그램 등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용산진학패스(www.yongsan.go.kr/pass)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