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과기대 학생상담센터, '애착의 심리학' 온라인 특강 전개
서울과기대 학생상담센터, '애착의 심리학' 온라인 특강 전개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3.11.07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김민수 기자 = 서울과학기술대학교 학생상담센터가 지난 10월 31일(화), 온라인으로 마음건강 증진 특강 ‘대인관계의 시작: 애착의 심리학’을 진행하여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2023년 2학기 마음건강 증진 특강 ‘애착의 심리학’은, 최근 각종 미디어에서 많이 다뤄져 주목받고있는 ‘애착유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참여 학생들의 현재 대인관계를 되짚어 보는 과정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특강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애착유형을 이해함으로써 더욱 건강한 대인관계를 맺을 수 있는 실질적인 방법을 익힐 기회를 제공하였다.

서울과기대 학생상담센터에서는 학생들의 수요 및 사회적 관심을 반영한 ‘마음건강’과 관련한 주제의 특강을 매 학기 진행하면서 마음건강 증진에 대한 인식 제고에 힘쓰고 있다.

지난 1학기에는 ‘알쓸 in ADHD’라는 주제로 성인ADHD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전달하는 강의를 통해 잘못된 정보로 학생들이 자신의 상황을 오해석하지 않도록 도왔다.

이번 특강에 참여한 학생들의 만족도는 4.7점(Max=5.0)으로 높은 수준을 보였다.

한편, 서울과기대 학생상담센터는 학생들의 마음건강 증진을 위한 개인상담, 심리검사, 집단상담, 캠페인 등 다양한 심리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재학생의 마음건강과 적응력 향상, 개인의 성장을 돕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