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대 수시2차 원서접수 기간 전, 항공학교 찾는 수험생 늘어
전문대 수시2차 원서접수 기간 전, 항공학교 찾는 수험생 늘어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11.07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학년도 신·편입생 다양한 장학금제도 운영
성적 반영 없는 적성면담, 면접위주 전형 선발
(사진제공/한국항공직업전문학교)
(사진제공/한국항공직업전문학교)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2024학년도 수능이 다가오며 반수, 재수 실패를 걱정하는 N수생, 재수생, 반수생이 늘어나고 있다. 일부 수험생은 부진한 성적향상으로 전문대 수시2차 원서접수를 고려하고 있다. 전문대 수시2차 원서접수 기간은 오는 11월 10일 금요일 시작해 24일 금요일 마감된다.

한 입시 전문가는 "전문대 수시2차도 수시모집에 포함되는 만큼 정시지원을 고려하는 수험생은 전문대 수시 합격하면 정시 원서접수 지원 자격은 자동적으로 상실된다. 그럼에도 수능성적 위주로 반영되는 정시전형의 특성상 백분위, 표준점수가 낮다면 상위권 대학 및 원하는 학과를 지원하는데 어려움이 있다"고 전했다. 

일부 수험생은 대학 수시와 정시에 포함되지 않는 전형을 찾아 지원하고 있다.

이런 상황에 서울 동대문구에 위치한 한항전은 고3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 등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학교 관계자는 "학령인구 감소로 인해 대졸자 증가 속도가 빨라지며 청년들이 선호하는 일자리 증가 속도를 뛰어 넘었다. 이로 인해 대학을 졸업해도 취업에 어려움을 느끼는 학생들이 많아지며, 인서울 항공취업 특성화 학교를 찾는 것으로 보여진다"며 "한항전은 다양한 항공관련 진로에 대비해 전문적인 교육과정과 자격증 취득, 취업지원 프로그램 등이 진행된다. 2~3년의 학업기간 동안 취업에 필요한 자격증 취득과 2년제 또는 4년제 학위를 취득한다"고 설명했다. 

항공관련 직업은 평균적으로 높은 연봉대와 경력, 직급에 따라서 제공되는 다양한 복지혜택으로 인해 취업을 준비하는 취준생에게 인기가 높다. 항공관련 직업에는 단순히 조종사, 여객기 관련 직업만이 아닌 공항승무원, 지상조업, 항공정비사 등 다양한 직업이 존재한다.

이후 교수진과 함께 취업처 확보 및 이력서 컨설팅, 자소서 첨삭과 면접준비를 진행하며 이력서 지원 및 취업지원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국토교통부 지정 전문교육기관 인가로 높은 면장 취득률과 뛰어난 항공인프라를 활용하는 실습위주 교육으로 항공산업이 필요로하는 인재를 양성하는 한항전은 높은 취업률을 기록하고 있다.

학교에서는 실제 항공전문직으로 성장을 교육목표로 하는 학업의 공백을 방지하고 전념할 수 있도록 등록금 전액 후불제도 함께 진행되고 있다. 2024학년도 신·편입생을 위해 다양한 장학금제도가 운영되고 있다. 

한국항공직업전문학교는 전문대 수시2차 원서접수 기간 전 고3, 검정고시 합격생, 특성화고, 마이스터고 수험생 등을 모집하고 있다. 평가요소는 성적 반영이 없는 적성면담과 면접위주 전형으로 선발하고 있다.

원서접수 및 입학문의는 한항전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