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수시 결과 발표 전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입학 문의 늘어
대학 수시 결과 발표 전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입학 문의 늘어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11.08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시와 정시 외 전형으로 지원 가능
광운대 총장 명의 4년제 학사 학위 수여
(사진제공/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사진제공/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대학마다 수시 결과가 발표되고 있다. 11월 10일부터는 전문대 수시2차 기간이 진행되며, 전문대 수시1차 기간에 비해 모집인원이 적은 만큼 경쟁률이 높을 것으로 입시 전문가들은 예측하고 있다.

수시 합격 후 자신이 가고 싶은 대학 및 전문대에 합격하지 못했지만 정시를 지원하지 못하는 경우를 ‘수시 납치’라고 하며, 이런 상황에서 대부분 수험생들은 재수나 반수를 선택하기도 하지만 또 다른 선택지도 있어 수능 일정을 앞두고 수험생들이 주목하고 학교들도 있다.

이런 상황에 서울에 위치한 4년제 대학교 광운대학교에서 직접 운영 중인 대학 부설 교육기관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에서는 수시와 정시 외 전형으로 지원이 가능하며 지원 횟수가 차감되지 않고 100% 면접전형을 통해 진학할 수 있다고 8일 밝혔다.

이중 등록에 대한 부담 없이 수시모집에 합격한 수험생들도 지원이 가능하며 문과·이과 교차지원이 가능해 자신의 진로에 맞춰 진학할 수 있는 곳이다.

광운대 부설 정보과학교육원 관계자는 “평균 2년~2년 반의 학업기간으로 광운대 총장 명의의 4년제 학사 학위를 조기 수여받을 수 있는 만큼 대학원 진학, 학사편입, 취업, 유학 등 다양한 진로탐색 활동을 남들보다 빠르게 진행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수시 내신 4등급, 5등급, 6등급 수험생 및 검정고시 수험생 등을 대상으로 입학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전공별로 경쟁률이 다소 높아 특정 전공의 경우 조기 마감이 될 수 있다. 현재 수험생들의 지원이 이어지고 있다”며 “본교 재학생들과 학생증을 발급 받아 모든 학교 시설을 이용할 수 있고 대학교 내 실무 장비 및 시설을 이용하는 만큼 실무 경험을 쌓기 좋은 환경이다”고 밝혔다.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에 개설되어 있는 전공으로 사회복지학, 경영학, 외식경영학, 인공지능, 체육학, 스포츠건강재활학 전공 등이 운영되고 있다.

현재 2024학년도 신학기 입학 희망자를 대상으로 입학 상담 및 원서 접수가 진행 중이며 고3졸업예정자, 졸업생뿐만 아니라 2023 제2회 고졸검정고시 합격생도 지원이 가능하다. 원서 접수는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홈페이지, 유웨이 어플라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